연 10,000 - 13,000 키로 주행
시내 80% 외곽(고속) 20%
가끔 놀러갈때 200키로 이상 장거리
디젤차 소유 경험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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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솔린이냐 디젤이냐...
내년 봄쯤 제 55를 정리하고 패밀리 세단을 하나 구입해야 하나... 고민 중입니다
디젤차를 운전해본거라곤 친구차 e90 320d, 회사차 투싼 디젤과 프라이드 디젤 뿐이네요
가솔린을 산다면 F10 528i 정도, A6 3.0TFSI 콰트로 정도구요 (벤츠는 한번 타봤으니 제외)
디젤은 A6 3.0TDI 콰트로 보고 있습니다
디젤은 4기통 소음 진동이 조금 걸려서 6기통으로 선택해봤어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
시끄러워서 전화를 못받겠네요
90년대 suv나 트럭 타시는 지요 ㅋㅋㅋㅋㅋ
예산 초과입니다
6기통 가솔린으로 가세요.
많이 타던 적게 타던간에 디젤이 무조건 돈을 세이브하니까요.
다만 디젤의 진동소음이 견딜만 하냐에 따라 선택하시는게 합리적이지 않을까 싶네요.
아우디 6기통이면 아무 걱정 없을듯요.
참고로 저는 비엠디젤4기통, 벤츠 가솔린6기통을 타는데 둘다 진동소음을 크게 구분할 정도는 아니더군요.
하물며 아우디 디젤 6기통이면 소음 디젤로 '적응'이나 '스트레스'를 논하기는 어려울듯요 ㅎ
근데 고장나면 수리비가 디젤이 더 많이 든다고들 하는데...5-7년 소유 예정이라 고민되네요
실내에서 어느정도인지는 시승을 해봐야겠죠?
다른건 제가 잘 모르겠고 520d 실내 소음은 정말 좋습니다. 4기통 디젤중에선 데시벨 측정결과 최고 수준이더군요
들어보았습니다만 4기통 디젤하고 6기통하고는 정말 다르더군요 ㅋ
그리고 같은 6기통 이지만 비교를 하자면~
x6이 조금더 카랑카랑했구요
모하비는 조금더 절제된 그런느낌이었어요
전 오히려 순정상태의 너무 조용한 가솔린 보단
카랑카랑한 느낌의 디젤도 괜찮던데 ㅎㅎ
전 겪어보지 못해 어떨지...55가 엔진음 배기음이 크긴 해서~
같은 디젤로 보았을땐 4기통 딸딸소리보단 6기통 카랑카랑소리가
더 듣기는 좋았어요ㅎ
그리고 a6 3.0 tdi 는 생각보다 연비또한 좋다고 보배에서 어떤분이 시승기까지 올린건 봤던터라,
a6도 괜찮을거 같아요 ㅋㅋ
하이브리드타셈
다만 차 크기가 A3나 A4 급 에서는 소음+진동이 더 크구요
(개인적으로 같은엔진 인데도 차체크기가 작아지면 대쉬보드 쪽 진동이 생기더군요)
비엠이나 벤츠보단 아우디가 확실히 조용하고 진동도 적어요
시승해보시면 확연히 다릅니다 방음이 잘되어진 효과도 있어서 실내에선 나름 정숙합니다
저는 고급유 신경 쓰기 귀찮고 시내 위주면 토크빨이 훨 중요 하다고 판단 되어
무조건!! 디젤 선택 하겠습니다
근데 주말에 아우디 딜러분은 디젤이 한박자 출발이 늦다고 즉각응답성은 가솔린이 좋다고 이걸 추천하네요
진짜 디젤승용차 타보셧는지 .. ?
고속주행으로 알피엠 쥐어짜고 그러실거 아니라면 그냥 디젤이 낫습니다....
낮은 토크 차는 이제 못탈거 같아요
주로 시내에서 많이 타기 때문에 실용구간에서 힘이 좋은 TDI도 고려해볼게요
뻥도 정도껏 쳐야지.....ㅋㅋㅋ
차 밖 엔진앞에서 전화받았나?
어이가 없어서.....
독일디젤 520d 든 폭스 아우디 디젤이건 운전할 때 거슬린
전혀 없음
다만 휘발유엔진만 탄 사람들은 디젤이 약간 어색함을 느끼지만
휘발유엔진으로 치면 3,000cc 이사의 힘을 디젤2,000cc로 뽑아내니까
힘 끝내주고
특히 오르막길 오르는 재미가 끝내주죠
그리고 차에 대해서 뭣도 모르는 김여사가 아니라면 다 알거요
폭스디젤만 해도 엔진사운드가 멋지고 운전재마가 얼마나 좋은데.....
그 사운드와 소음을 구별 못하는 인간들은 그냥 휘발유 타야지.....
근데 휘발유 타려면 한 3,500cc정돈 타 줘야 재미나 힘이 부족하지 않을 것임
근데 우리나라같은 고유가 국가에서
2,000cc 또는 2,500cc 휘발유차가 2,000cc 디젤차에 비해
힘도 딸려 기름도 2배 들어 운전재미도 없어
뭘 타시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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