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정도로 오래가지는 못합니다,,
롱라이프부동액 같은 경우 수명이 그정도 된다고 하는데,,
제가 정비를 해본 봐로는 5년정도 되면 산화가 진행되는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 납니다,,,
롱라이프로 교환하셔도 최소한 3년마다 전체 교환은 아니더라도,,,,,일정부분교환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단 차를 5년이하로 타시는 분이라면 교환안하시고 10만킬로까지는 특별히 냉각 계통의 트러블은 생기지 않더군요,,
10년까지 타신다면,,,,3년마다 라디에이트 코크쪽으로 냉각수 배출하고 보충할 부동액 5대5로 희석하셔서 교환하는걸
권해드립니다,,,,냉각수도 엔진오일 만큼이나 중요합니다,,,
한예로 중고차를 구입할때,,,,,엔진때 있는 차는 사도 냉각수가 문제되는 차는 절대로 사시면 안됩니다,,,,,
냉각수가 엔진 라디에이트,,,,실내의 히터코어와 라인등 광범위한 라인을 흐르는 부분이기 때문에,,,,
문제가 생길시 상당히 많은 수리비와,,,수리 못하고 엔진데미지를 입힐 확률이 높습니다,,,
정비하시는 분들은 냉각수캡열어보고 상태 불량이면 처다 보지도 않습니다,,,ㅋㅋㅋ
제조사가 소비자편일까요? 전 절대 그렇지 않다고 봅니다. 장사꾼들입니다. 매뉴얼은 그냥참조 하시고. 냉각수 매우 중요합니다. 요새 좋은제품 많이나옵니다. 몇만원 애낄려고 하다가 목돈 들어갑니다. 요새 고성능 차량 엔진블럭이 얇습니다. 모든부품이 원가절걈으로 내구성이 떨어져요.
싹 갈고타시면 됩니다 심할경우는 더 큰 대공사도
벌어지고요.그게 아닐시 부족해 보이면 일반적으론
보충해가며 굴려도 됩니다
롱라이프부동액 같은 경우 수명이 그정도 된다고 하는데,,
제가 정비를 해본 봐로는 5년정도 되면 산화가 진행되는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 납니다,,,
롱라이프로 교환하셔도 최소한 3년마다 전체 교환은 아니더라도,,,,,일정부분교환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단 차를 5년이하로 타시는 분이라면 교환안하시고 10만킬로까지는 특별히 냉각 계통의 트러블은 생기지 않더군요,,
10년까지 타신다면,,,,3년마다 라디에이트 코크쪽으로 냉각수 배출하고 보충할 부동액 5대5로 희석하셔서 교환하는걸
권해드립니다,,,,냉각수도 엔진오일 만큼이나 중요합니다,,,
한예로 중고차를 구입할때,,,,,엔진때 있는 차는 사도 냉각수가 문제되는 차는 절대로 사시면 안됩니다,,,,,
냉각수가 엔진 라디에이트,,,,실내의 히터코어와 라인등 광범위한 라인을 흐르는 부분이기 때문에,,,,
문제가 생길시 상당히 많은 수리비와,,,수리 못하고 엔진데미지를 입힐 확률이 높습니다,,,
정비하시는 분들은 냉각수캡열어보고 상태 불량이면 처다 보지도 않습니다,,,ㅋㅋㅋ
엔진 해먹은거 생각하면 지금도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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