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면허딴지 얼마 안된 초보운전자 입니다.먼저 바쁘신데 질문글 죄송합니다.
제가 운전을 하던중 경험해보지 못한 도로에서 길을 잘못 든것 같아서 조언을 구해봅니다.
다배우고 운전을 하여야 하지만 실수를 하여 다른분들에게 폐가 될것 같아서
죄송스럽고 다신 이런 실수 하지 않고 싶어서 여쭤봐요.
혹시 왕복 10차선 도로에서 1차선 2차선이 좌회전일때 3차선이 직진을 하려고 하면 1차선으로 직진을 해야 할까요?아니면 2차선으로 직진을 해야 할까요?저는 4차선에서 2차선으로 갔어요...
보통은 유도선이 있지만 없는경우도 있더라고요..로드뷰상으론 좌회전이 1개지만 지금은 2개로 바뀌었어요.(방화대로45길)
이런 도로는 처음이라 민폐인것을 알지만 여쭤봅니다.
당시 상황을 그림으로 그려봤어요.
옆에 차선 운전자 분도 놀라셧지만 다행히 사고는 안났습니다.
안전운전 하겠습니다.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
좋은주말되세요.
차선은 미리미리 변경하셔야 합니다...
초보운전 유튜브(대발이 김선생 등등등) 좀 보시고... 연수 좀 받으시길...
저는 2차로로 가야하는줄 알고 갔어요
4차선에서 3차선 가는게 맞나요?
로드뷰하고 그림하고 좀 틀리네여...
친절하신 답변 감사합니다.
사과는 당사자한테하는거지 불특정 다수가 있는곳에 하는게 아닙니다.
차선이 조금 휜 곳은 유도선이 그려져 있고요
2차선은 좌회전이지만 직진금지가 없을겁니다
즉 2차선이 1차선으로 주행이 가능합니다
앞으론 조심할게요
이러니 도로가 어지럽죠. 저런 곳에 유도선이 없으면 그냥 직진하라는 소리가 아니라 미처 못그린거고
운전자는 집중해서 자기 차로 찾아가면 됩니다.
정답 없습니다. 좌우 차량 움직임에 주의해서 같이 흘러 가시면 되고.. 헷갈린다 싶으면 우선 감속하세요.
최근 대법원 신호위반 판결문 중 인상이 깊었던 부분은
법원은 법규나 시설 등에 대해
운전자가 판단하여 결정할 문제가 아니라고 오래전부터 말하고 있더군요.
가장 좋은 건 항상 주변을 살피고 상황에 맞게 가 감속 방어 운전하는 게 답입니다.
법은 피도 눈물도 없고 우리가 법을 다 외울 수도 없습니다. 외워봤자 몇년 지나면 바뀌는 경우도 하다하구요.
감사합니다.
고가 옆길에서 비집고 들어오는 차~ 고가 하위차로 타면 될 걸 굳이 상위차로(좌회전 연결)로 얌체로
직진 차선으로 비집고 들어오는 차~ 웃긴건 단속도 자주하는데, 경찰관 보이면 얌체짓이 사라져요.
비집고 들어오다가 그냥 직진하거나 좌회전 그대로 하거나 함
사고도 잦은 곳인데 방향지시등 없는 것들은 보이는 족족 신고 넣긴 합니다.
지금 같은 경우는 교차로니까 그냥 가던길(직진) 하다가 교차로 지나서 상황에 따라
차선 변경하면(주변 피해 없게) 됩니다.
잘 하셨습니다. 좌측차가 잘못된 겁니다. 유도선이 필요한 교차로네요.
잘 잘못을 떠나 사고나면 서로 피곤한 형태라 주변 차량에 맞게 자연스럽게 섞이시고 이상한 넘은 피하면 됩니다.
한국 도로 너무 어려워요
대부분 운전 좀 잘한다 생각하는 무자격에 유언비어 창작자들입니다.. 너무 믿지 마시고 합리적으로 판단하세요.
유도선 그려졌으면 유도선 따라가면 되고 저렇게 아무것도 없으면 보이는쪽으로 들어가야 사고안나죠.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292166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