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후방 같이 작업해서 영상 올린 정성이 있어서 답변 드립니다.
우선, 님께서 옆에 버스가 있는데 동일 차로 추월 시도를 했습니다.
FM 대로 적는 것이니 오해는 마시고요.
그런데 이 정도는 사회통념상 문제는 없습니다.
그 뒤에 택시가 동일 차로에 있었습니다. 이 뒤에 님께서 유지한 우측 끝차로 그대로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뒤에 동일 차로에 있던 택시가 갑자기 옆으로 와서 박았습니다.
이건 아무리 붕심위가 와도 100:0 상대방 과실을 줄 수 밖에 없습니다.
다만, 상대방이 택시라서 택시공제조합에서 억지 쓸 수는 있겠네요.
근데 아무리 봐도 님은 님 차로 그대로 가고 있었는데 뒤에서 같은 차로에 있던 차량이 갑자기 앞으로 와서 박으면 이건 차로변경 사고도 아니라서 상대방 100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다시 언급하지만 이건 차로변경 사고가 아니라 동일 차로 차량의 뒷차량이 이유 없이 앞 차량을 박은 것과 같습니다.
이해하실런지요?
2와 3번 택시만 놓고 보면 3이 100 인데, 문제는 선행 1번 버스의 존재..
1번 버스가 우측으로 붙였는데 2번과 3번이 1번 선행 버스를 추월해 가려다 일어난 사고가 되면,
참 애매한 사고가 되어버리는게 문제로군요 ..
이 경우 선행 차량을 조심하지 않는 후행차들의 선후행 차량 동시 차선 변경 사고가 되는 식이죠.
택시라면 그런 주장을 할 법함..
우선, 님께서 옆에 버스가 있는데 동일 차로 추월 시도를 했습니다.
FM 대로 적는 것이니 오해는 마시고요.
그런데 이 정도는 사회통념상 문제는 없습니다.
그 뒤에 택시가 동일 차로에 있었습니다. 이 뒤에 님께서 유지한 우측 끝차로 그대로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뒤에 동일 차로에 있던 택시가 갑자기 옆으로 와서 박았습니다.
이건 아무리 붕심위가 와도 100:0 상대방 과실을 줄 수 밖에 없습니다.
다만, 상대방이 택시라서 택시공제조합에서 억지 쓸 수는 있겠네요.
근데 아무리 봐도 님은 님 차로 그대로 가고 있었는데 뒤에서 같은 차로에 있던 차량이 갑자기 앞으로 와서 박으면 이건 차로변경 사고도 아니라서 상대방 100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다시 언급하지만 이건 차로변경 사고가 아니라 동일 차로 차량의 뒷차량이 이유 없이 앞 차량을 박은 것과 같습니다.
이해하실런지요?
( 자전거도로부분이 버스 정류장 지나면서 합류되어 없어 지네요 )
그렇기 때문에 블박 차량의 진행은 무리가 없는 걸로 보입니다
블박차는 버스가 한참 전에 멈춘건 봤을텐데 거의 다와서 갑자기 핸들을 꺽어서 회피하는거 보면 이걸 택시의 칼치기라 볼수 앖을거같고 오히려 유도한게 아닌가 싶기도핮니다.
하위차선이 다른 차선보다 넓은 점에서 왜 정류장 정차하는 버스뒤를 우측으로 붙혀 천천히 따라가시는지..
뒷차입장에선 똑같이 정차하시거나 초보운전,초행길인가로 오해하고 진행하신거 같은데요.
1번 버스가 우측으로 붙였는데 2번과 3번이 1번 선행 버스를 추월해 가려다 일어난 사고가 되면,
참 애매한 사고가 되어버리는게 문제로군요 ..
이 경우 선행 차량을 조심하지 않는 후행차들의 선후행 차량 동시 차선 변경 사고가 되는 식이죠.
택시라면 그런 주장을 할 법함..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