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경기도 에서 렌트카 지점을 운영하는 사람입니다 ...
다름이 아니고 르노삼성 고객센터 "엔젤센터"의 횡포에 대해 고발합니다
저희는 2014년 3월 SM5 플래티넘 장애우용 LE 모델을 구매 하게 되었습니다
차량을 처음가지고 온뒤 여러가지 잔고장으로 인하여 서비스 센터에 맞겼으나 고장난부분이 오히려 증상이 더 심해지는 상황이
발생되었습니다
처음 차량 출고후 수리 내역입니다
1. 브레이크 수리로 인한 라이닝 교체 (500키로 운행)
2. 파노라마 썬루프 잡소리
3. 도어트립 소리 (딱딱딱소리)
4. 핸들 돌릴때 소음(핸들네에 기어가 고장이라고합니다)
처음 차량 구매후 2달 동안 서비스 센터에서 수리한게 총 4번입니다
1번과 2번은 수리로 인하여 어느정도 잡히긴 헀지만 3번과 4번이 문제입니다 ...
잘아시듯이 지난주 황금연휴로 인하여 해당 차량은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상황이였고 연휴 첫째날인 5월 2일 수리를 하였으나
증상이 심해지게되어 5월5일 새벽 2시경 차량을 엔젤센터 긴급 출동 차량을 통하여 사업소에 입고 하게되었습니다
문제는 여기서 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엔젤센터에 렌트 업체의 차량이니 일을 하지 않을경우 손해가 크기때문에 수리를 빨리 해줄수 없겠냐고 수차례 통화하였으나
안된다는 답변과 영업사원을 통해 수리를 맞겼으나 안된다느 답만 돌아왔습니다
보름이상 걸려야 수리가 된다 하기에 저희 업체의 상황 설명을 하였으나 절대 불가였으며
엔젤센터는 전화를 받는곳이라 수리에 관한 부분은 말하기가 어렵다는 닶만 합니다
또한 연휴가 지난 이후 부품 확인후 연락을 주겠으며 차량에 아무 문제가 없으니 걱정 하지 말라던 정비사분은
오늘(5월 7일)휴무라며 출근을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
오늘 차량 부품 여부 파악해준다더니 ...휴무라고 하니 어이가 없더군요 ...
이에 엔젤센터에 약 2번에 걸친 항의 전화 끝에 고객센터 책임자라는 분과 통화를 하게 됩니다
삼성 : 안녕하세요 ~ 엔젤센터입니다
나 : 네 안녕하세요
삼성 : 차량이용에 불편하신줄 알지만 번거롭겠지만 서비스 센터에 맞기라고 합니다
(이때 이미 5월 5일날 견인차량으로 사업소에 입고가 되어있었습니다)
나 : 이미 차량 입고가 되어있습니다
렌트업체라 수리가 빠르게 필요하니 부탁좀 드립니다 .
삼성: 아시듯이 리콜 관련으로 지금 예약해도 15일이 걸리지만 이미 차를 가져다 놨으니 차량을 한번 점검해드리겠습니다
(선심쓰는듯한 말투였습니다)
나 : 저기 입장 바꿔 생각 해보십시요
차량이일을 못하고 있는 상황인데 무조건 수리해줄테니 기다려라는게 말이 됩니까?
제가 차량 사업소 입구 막고 영업 방해하면 되는겁니까?
손해배상 청구 할테니 일못한 부분 손해배상 청구 해주십시요
삼성: 사업소 입구를 차량으로 막을 경우 영업방해로 신고 하겠습니다
그리고 원칙적으로 차량 손해배상은 어렵습니다
나 : 제가 원하는게 아니지 않습니까?
삼성 : 그럼 뭘안합니꺼?
(화를 내면서 불쾌한 말투로 이야기를 합니다)
나 : 됐으니까 끊읍시다...
삼성 : 차량이 입고된 해당 사업소에 연락하여 빠르게 조치 받을수 있도록 연락드릴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남의 사업장에서 차량으로 일을 못한 손해배상에 대해서는 나몰라라 이고
르노삼성 손해보는 부분은 청구하겠다는겁니다
고객이 하면 불법이고 삼성이 하면 합법이 되는것이며 상식적으로 아무리 화가 난다고 해도
고객을 법대로 하겠다는 회사는 살다 살다 처음 봤습니다
또한 내가 원하는건 이게 아니다라고 했을때 화를 내면서 이야기 하는것 역시 매우 황당하더군요 ...
그리고 해당 사업소에 연락후 빠른 연락및 조치 취할수 있게 해준다더니 지금까지 전화 한통 없습니다..
영업사원이 사태파악해서 사업소장 한테만 전화오더군요 ....ㅎㅎ 어이가 없습니다
왜 삼성이 차를 못팔고 고전하는지 왜 고객들의 외면을 받는지 뼈저리게 느끼게 되는 순간입니다
차량이 문제가 있어 2일전 사업소에 들어간 차량이 점검도 못하고 고객센터 담당자라는 사람이 차가 어디 있는지
기본중에 기본도 파악하지 않고 전화하는 회사입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전화를 했으면 본인이 어디 소속인지 이름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전혀 밝히지도 않는사람입니다
현대기아 차보다 못한 삼성자동차 ...정말 실망스럽고 앞으로 구매 하지 않아야 할듯 합니다
참고로 저희사무실 차량 12대중 11대가 삼성이고 한대면 그랜져입니다 ....
당신내들 차가 좋아서 삼성차를 뽑아서 영업했지만 차값 비싸고 서비스엉망에 차도 엉터리일줄은 몰랐네요
그리고 담당자와 통화내용 녹음 되어있으니 듣고 싶으면 언제든지 들려 드리겠습니다
이래서 현대차를 사야해..
현대차개 저런 문제 생겼다면..이글이 현대 서비스 고발 글이라면 지금쯤 난리 났을텐데...
르노 라서 아무도 관심이 없네...ㄷㄷㄷ
차라리 카페같은 커뮤니티 사이트 이용하셔서 sm전문으로 잘 봐주는 카센터가세요. 오히려 그분들이 정말 고수십니다. 보증수리만 적당히 받으시고 잘 수리하는 곳 찾아야합니다. 그게 참 단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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