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 말씀도 맞는데요.다른 관점으로 볼 수도 있는게 현대는 귀족노조가 파업을 무기로 자기들 급여에만 신경쓰다 보면 회사에서는 급여 맞춰주느라 회사의 이익을 보전 하려면 품질이 낮아질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회사가 좋은 품질의 제품으로 많은 수익을 얻어서 자연스럽게 직원들 급여 인상이 오르는 선순환이면 좋은데, 그렇기 않을수도 있다는 생각도 드네요
결국 경영진과 언론의 플레이에 여러사람이
놀아난거네요.
언플로 수십년 일한 생산직은 1억 받는거 욕 먹게하고..
갓 들어온 신입 관리직은 1억 시작으로
사장되면 수십억씩 받고,
그 위에 재벌은 배당금만 몇백억씩 받아가고..
빈부격차가 안나는게 이상한거네요.
20세기 들어서 노동자 급여는 답보상태인데,
상위 그룹은 몇곱절로 더 벌고있는게 씁쓸하네요.
같이 좀 살아가자~
ㅋㅋㅋ 신입이 무슨 연봉 1억?유언비어 퍼트리지맙시다 주간만하는데 무슨 1억이아?으이그 ㅉㅉㅉ 알지도 못하면서 헛소리하지 마슈~~~~~
주야하고 풀특근에 15년차 되야 생산직군에 1억 나올까 말까다 그리고 차값 비싸진다
차가 옵션이 좋아진건 왜 생각못할짖?외제차
밴츠 아우디 보이소 옵션이 최소 기본사양인데 현기차보다 비쌈
ㅋㅋㅋ 성과급 포함 세전 연봉 올려놓고 부들거리기는.. 신입 치고 많은 편이지만 저긴 대기업이고.. 저기 들어가려고 얼마나 노력을 했을까는 생각 안함? 욕하는 분들 대부분은 저기 갈 실력이 없는 거잖슴? 못나 보이게 왜 이러는 거임? 선동글 올리고 댓글에 얻어 걸리고 자존감 떨어지는 사람들끼리 단체로 부들부들.. 그리고 대체 보배 회원들은 얼마를 버는 거임? 댓글들 보면 일상생활에 여유라고는 없는 9급 공무원이랑 영세 자영업자 밖에 없는 것 같음. 이런 분들이 죄다 현기차 타면서 현기차 욕함
맞습니다. 우리나라는에선 대기업 못가면 다 실패한 인생이죠 ㅋㅋㅋ
전체 노동인구의 15프로 밖에 안되는 대기업 종사자는 성공한 인생 나머지는 실패했기 때문에 일상생활 여유없이 투잡이나 뛰면서 집도 못사고 징징대는 인간들이니 복지에 쓰는 돈은 아깝지만 대기업에 감세해주는 건 당연하고요.
대기업 많이 받는게 나쁜게 아니라 일반 좃소기업 다니는 노력 안한 인간들도 먹고 살면서 기본은 하게 해주는게 맞다는 소립니다.
이거 격차 크게 나는게 노력의 결과다라고 라면서 나머지 80로는 떨거지 취급하면 안되죠. 격차가 어느 정도 나야죠.
대기업이 잘먹고 돈 많이 버는게 나머지 노동자80프로 떨거지들이 내는 세금과 노동력의 댓가가 하나도 없다고 보세요?
@라떼중독 댓글을 달아야 하나 고민되긴 했는데.. 제가 심하게 비꼬긴 했으나 글의 논지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수익 구조나 지금의 사회구조가 당연하다고 한 게 아니란.. 이딴 글 올려서 못난이들처럼 단체로 부들거리지 말자가 논지입니다. 아님 님처럼 사회구조를 비판하고 의견을 지시하던지요.. 댓글들을 보세요.. 현기차 욕 노조 욕 차를 사지 말자 같은 얘기나 떠들지 대안도 없고 신세한탄으로 밖에는.. 저도 중소기업 다니지만 저게 상당히 높은 임금도 아닌 것 같고요;;
@라떼중독 그얘기가 아니잖아요. 저거 기본급 보세요. 기본급. 대기업 수준에서 약깐 많은 수준입니다. 그리고 현기차 들어가려면 중1 또는 그 이전부터 영혼을 갈아넣은 아이들이 대학때도 자기개발한다고 미친듯이 공부해서 들어가는 곳입니다. 걔들의 노력의 댓가로 받는 연봉을 마치 불로소득인냥 비아냥 거리며 쟤들이 저렇게 많은 돈을 받아가도록 니들이 돈대주는 것이다 라는 자본시장 논리는 개나 줘버린 황당한 글에 대한 이견이잖아요. 여기 보배 애들 상당수가 지들 능력으로 지금의 그 상황이 된 것인데 어떻게든 남 까내리고 비아냥하며 마녀사냥이나 하면서 정신승리 하려고 혈안이 되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시화공단에서 알바하며 학비벌고 중소기업 들어갔다가 대기업 계열사로 이직, 대기업까지 이직하면서 처절하게 노력했는데 먼저 자리잡고 있는 사람들이 내가 보기엔 능력이 뛰어나다고 생각되지는 않지만 그들의 과거 어린시절과 젊은 시절의 노력은 확실하기에 질투하거나 무시하지는 않습니다. 노력도 하지 않고 방구석 또는 화장실 한칸에서 부러움과 질투의 화신이 되어 악플만 날리는 본인들의 모습을 보면 뭔가 잘못됐다는 생각이 안드나.?? 보배질 20년이 넘게 하면서 동시에 정말 많은 노력을 했는데, 여기 사람들은 본인의 노력을 했는지, 노력을 했다면 그게 과연 효율적이었는지 자책은 안하고 남탓만 하는 종자들이 바글바글합니다.
뼈를 때리는 말씀이네요. 또한 공감합니다.
중학교, 고등학교 주말, 휴일 없이 피 토하게 공부해서 일류대 가고
그 대학교에서 학점, 토익, 자격증 등등 처절하게 자기관리 해서
삼성전자, 현대차 들어가는 애들한테
니들 연봉이 높은 것은 공평하지 않다, 는 주장은 참 어이가 없어요.
열심히 살아온 애들은 보상을 받아야 하는거지요.
장사 잘해서 이익 많이 남았는데 돈 더달라는게 나쁜건가?안주는놈이 나쁜건가?
사기업 아님?
매출액100억회사하고 조가 넘어가는회사하고 임금이 같을수는 없지
최대실적에 맞는 이익을 원한건가 본데 노동자가 노동자를 욕하는건 슬픈 사회현실이지
근데 그렇게 열받을것도 아닌게 직원수를엄청나게 줄이고 있다는거지 퇴직자의 대체를 자동화로..
저런연봉 갈수록 받는사람이 적어진다는거..
우리 아들들 좋은 예비직장들이 사라지고 있다는거..씁쓸한 미래아닌가
@부릉쿤 중소기업 다닙니다. 지방 국립대 가서 취업 공부도 안하고 대충 졸업만 하고 현 회사 계약직으로 들어와서 15년 되었는데요, 성과급 뺀 기본봉 6천 넘어요.. 성과급 포함하면 10년차에도 6천 넘었었고,지금 8천 정도 될 듯 한데.. 중소기업 다 비슷하지 않을까요;
그래서
타사를 사야됨
님들 자식이나 님들한테 신입 연봉 저렇게 준다고 하면
반대할꺼임??
아니 현대차가 아무나 막 뽑는것도 아니고
대졸 박사학위 있는 애들 수두룩 한 중에 그중에 엘리트 뽑아가는데
저정도 대우 해주면서 뽑아가야하는거 당연한거 아닌가??
사무실 직원들 회의 한번 들어가서 회의 관련 내용 한마디도 못 할 사람들이 말 엄청 많네 ㅋㅋㅋ
쥐꼬리 월급 받는 님들도 하는거에 비해 많이 받는거일수도 있음 착각하지 마시길..ㅎ
기업이 돈을 벌어서 급여 많이 준다는데
대기업 신입연봉 더 많이 주는 회사들도 많고
능력있으면 들어가면 되는것을
회사가 좋은 품질의 제품으로 많은 수익을 얻어서 자연스럽게 직원들 급여 인상이 오르는 선순환이면 좋은데, 그렇기 않을수도 있다는 생각도 드네요
관리직들이 파업 유도까지는 아니더라도
방관하는거 아닌가요?
노조에서 반발해주면 자기들도 연봉이 인상되기 때문에 별말 안한답니다.
현대자동차는 아니지만 울산 대부분의 대기업이 그런걸로 압니다.
현대자동차는 더 했음 더했지 덜하진 않을거라 생각되네요
놀아난거네요.
언플로 수십년 일한 생산직은 1억 받는거 욕 먹게하고..
갓 들어온 신입 관리직은 1억 시작으로
사장되면 수십억씩 받고,
그 위에 재벌은 배당금만 몇백억씩 받아가고..
빈부격차가 안나는게 이상한거네요.
20세기 들어서 노동자 급여는 답보상태인데,
상위 그룹은 몇곱절로 더 벌고있는게 씁쓸하네요.
같이 좀 살아가자~
차좀 내외수 차별 하지말고
출고때 qc검사좀 똑 바로좀 해라
그르게 공부하랄때 잘했어야지.
근데 그만큼 고객을 위해서도 돈 잘 써 주길.
파업은 현장직인데?
그리고
파업은 노조에서 하는데
회사를 왜 욕해??
공무원 9급되서 질질짜지말고.
현기아는 노조 먹여살릴려고 차 만드나보네..
원서 준비
자기도 살아보겠다고 살수 있는 사람까지 붙잡아
다 같이 죽지.......
못가진 자들의 자격지심 오지지요......
자동차 조립하는 사람들은 제외하구요.
주야하고 풀특근에 15년차 되야 생산직군에 1억 나올까 말까다 그리고 차값 비싸진다
차가 옵션이 좋아진건 왜 생각못할짖?외제차
밴츠 아우디 보이소 옵션이 최소 기본사양인데 현기차보다 비쌈
일반 관리직 대졸 신입이 성과급 포함 1억이래요
대한민국 물가는 저것들이 다 올리고 있구만
물론 저는 현기 못탑니다...호구가 아니라서...
글쓴이 배아픈 글인듯
전체 노동인구의 15프로 밖에 안되는 대기업 종사자는 성공한 인생 나머지는 실패했기 때문에 일상생활 여유없이 투잡이나 뛰면서 집도 못사고 징징대는 인간들이니 복지에 쓰는 돈은 아깝지만 대기업에 감세해주는 건 당연하고요.
대기업 많이 받는게 나쁜게 아니라 일반 좃소기업 다니는 노력 안한 인간들도 먹고 살면서 기본은 하게 해주는게 맞다는 소립니다.
이거 격차 크게 나는게 노력의 결과다라고 라면서 나머지 80로는 떨거지 취급하면 안되죠. 격차가 어느 정도 나야죠.
대기업이 잘먹고 돈 많이 버는게 나머지 노동자80프로 떨거지들이 내는 세금과 노동력의 댓가가 하나도 없다고 보세요?
중학교, 고등학교 주말, 휴일 없이 피 토하게 공부해서 일류대 가고
그 대학교에서 학점, 토익, 자격증 등등 처절하게 자기관리 해서
삼성전자, 현대차 들어가는 애들한테
니들 연봉이 높은 것은 공평하지 않다, 는 주장은 참 어이가 없어요.
열심히 살아온 애들은 보상을 받아야 하는거지요.
우리나라 어느 대학 나와야 하고 얼만큼 노력해야 되는지 대충 알잖아
뭘 그래
그저 근무시간에 유튜브 채널 잘 볼 줄알면
합격이겠지.
빈부격차 점점 나는데
아차. 내나이 64살 명퇴했지....
사기업 아님?
매출액100억회사하고 조가 넘어가는회사하고 임금이 같을수는 없지
최대실적에 맞는 이익을 원한건가 본데 노동자가 노동자를 욕하는건 슬픈 사회현실이지
근데 그렇게 열받을것도 아닌게 직원수를엄청나게 줄이고 있다는거지 퇴직자의 대체를 자동화로..
저런연봉 갈수록 받는사람이 적어진다는거..
우리 아들들 좋은 예비직장들이 사라지고 있다는거..씁쓸한 미래아닌가
성과는 연봉에서 제외
개고생해서 현기만 배불리는구나
니네도 파업해라!
뭐하냐
뭘 그리 속이 베베 꼬였냐 ㅋ
억울하믄 현대차가지
생산직 파업 타령하지?
이제라도 안 늦었으니...함 노력해 봐라.
언론에서 떠드는 강력한 노조가 있는데 회사는 세계 3위네...
노조 입장에서는 어차피 자기네가 연봉 적게 받는다고 회사가 차를 싸게 파는 것도 아닐테니
당연히 저 이익 보면 눈 뒤집히지...
회사편 들어 노조 욕하는 사람이나 노조편 들어 회사욕하는 사람이나 다 부질없는 짓입니다.
그냥 서로 더 많이 남겨먹을려고 애 쓰는 똑같은 것들입니다.
니들이 현대차를 사주기 때문에 저런게 가능한거다
니들 스스로를 반성해라
아님 비도덕적인가?
요즘 신입사원 이력서 보면 그간의 노력과
고민이 그대로 적혀 있음.
노력한 그들은 그정도 받아도 된다고 생각됨.
요즘 신입들 난놈 골라내기 너무 힘듦..
협력업체는 얼마나 쥐어짤까.
1억 받든 2억을 받든 관심은 없는데
방진복 ,근무복없는 등산복 작업자 들 / 조립불량 및 유튜브 시청 /단차
슈발 이것도 해결 못하면서 뭘 1억도 아까워
하긴 한전부지로 땅으로 돈벌었긴해도 , 강남에 땅사는 마인드랑 자동차로 우주로 가겠다라는 마인드는 천지차이지
적자나면 연봉 5천인건데, 이게 연봉이 높나???
남들 올라가는거 배아파 하면
자기것도 못 올라가는거 모르나?
부러워할꺼 하나 없음
직원 연봉때매 차값이 비싸지면 경쟁력이 떨어지고 그회사는 망하지
차값은 회사에서 최대 이익을 낼 수 있는 가격으로 정해지는거고 이익이 많이 나니까 직원들 연봉을 올려줄 수 있는거지...
연봉이 높으니 차값이 비싸진다는건 개소리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