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제네시스급 차들 gv70 이나 g80 등등 얘기를하면 가격대고그렇고 독3사 차량들을 빼놓을수가없는데
예를들어 제네시스gv70 벤츠 glc bmw x3 아우디의q4 q5 등등
그러면 항상 나오는말이 그들보다 좀더저렴한가격에 더 비싼소재의 내장제, 편의장치, 옵션등이 국산차가 더 우위다
라고말은하면서도 아직은 독일차에비해 엔진, 미션이 부족하다는 말이 항상나오거든요
엔진은 그렇다치더라도 미션같은경우에 bmw의 zf8단이 변속직결감, 연비, 동력손실 모든부분에서 뛰어난 걸 알겠습니다
단순 수치로만보더라도 제로백등 동일마력대에서 bmw가 우수한 건 사실이니까요
근데 벤츠의 9g트로닉보다는 좋거나 비슷하지안나요? 저단에서 꿀렁거림, 엄청난 잔고장 등등
가속력을 보더라도 0-200까지 스팅어3.3이나 예를들어 벤츠 c43amg같은경우 성능도 거의똑같더라구요 0-200 17~18초정도
연비안좋은것도 뭐 마찬가지구요
물론 현재 새로나온 c43amg의경우 마일드하브가 탑재되면서 연비나 가속면에서 더 향상되긴했지만
그러면 현대에서도 새로나올 g70이나 스팅어를 기다리면서 비교해봐야한다고 생각하거든요
항상 독일차와 국산차얘기가나오면 파워트레인얘기가 나오길래 궁금해서 글써봅니다
제생각엔 비엠보단 당연히 부족하지만 벤츠와는 최소비슷하지안나
객관적으로 수치상으로도 비슷하고, 내구성에서는 오히려 벤츠나 독일차가 고장이더하면 더했지 덜하진않으니까요
상황에 따라 세팅이 잘 되어 있어서 가 가장 큽니다.
브레이크 밟다가 악셀 밟으면 빠르게 반응합니다.
대부분 미션들 rpm만 오르고 1~2초간 멍 때립니다.
zf는 그게 아주 적어요.(특히 가속방지턱)
내리막 브레이크를 살짝 밟다가 떼었을때
속도가 올라가면 엔진브레이크가 바로 개입하며
현속도 유지하려 합니다.
어지간한 경사는 이기능으로 브레이크 없이 내려가요;
다른 미션들은 속도가 점점 올라가거나
속도가 점점 줄어들죠.
zf는 줄어들지 않아요 현상 유지죠..
그리고 악셀 살짝 밟으면 기다렸다는 듯이 바로 풀어줍니다.
다른 미션은 그때도 멍 때립니다;
운전자에게 좀더 편안한 드라이빙을 제공한다고 보면 되겠네요.
알고 타보면 재밌습니다.
그러다 다른 차량 타보세요.
아.. 미션 ㅄ같네.. 진짜 이럽니다.ㅋ
밤길에 고갯길 운전하다 고라니라도 튀어나와서 회피기동 잘못하다간 뒤가 털려서 황천길 갈 수 있음
기술내세운게 한참되고여 국산짜가 월등히 조아지는 반면에 거진 도길짜 따라왔다여겨집니다 비엠은 ZF와엔진이 조합이 딱인찌라
떵츠는 이제 더이상개발이 없었쪄 ㅜㅜ
좀더앞서가려는 기술을 선보이다 오히려
결함에 넘 무리한듯 보여지면서 품질이 국산에비해 실용성이나 아님 주행성이나 큰폭변화된게없는건 사실입니다 솔직히
떵츠탈봐에 국산이 조긴합니다 훨씬여
ㅋㅋㅋㅋ
조명등 앰비언트쪄 그런거 쓸데없는
기능에 넘 지나치고 보이는시각에 중점과 편리성도없는 기능탑재옵션 그걸 차값은 엄청 비싸지는등 말도안되는 옵션비따로 넘 판매급증에 눈이멀어 정작 새로운 기술도약 및 고객의 맞춤도없는 그런 기업이미지로 간게 안타깝쪄 ㅜㅜ
서비스라도좋은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해택이 있는것도아니고 그냥비싸고 기술은 예전보다 더품질은 떨어지고 무슨배짱장사하는기업인찌
국산이 월등히 좋아졌다생각이들고
비엠의 기술은 현대차가 비엠본사가서 직접 체험방문
다르다 못타라간다 인정했네여 ㅜㅜ
공식적으로 애기는안했고여 아는지인분 지인이 현대사원인데 출장도길갔는데
놀랐 습니다 못 이긴다 ㅜㅜ
에휴 현대가 더 훨씬좋쪄 ㅎㅎㅎ
상황에 따라 세팅이 잘 되어 있어서 가 가장 큽니다.
브레이크 밟다가 악셀 밟으면 빠르게 반응합니다.
대부분 미션들 rpm만 오르고 1~2초간 멍 때립니다.
zf는 그게 아주 적어요.(특히 가속방지턱)
내리막 브레이크를 살짝 밟다가 떼었을때
속도가 올라가면 엔진브레이크가 바로 개입하며
현속도 유지하려 합니다.
어지간한 경사는 이기능으로 브레이크 없이 내려가요;
다른 미션들은 속도가 점점 올라가거나
속도가 점점 줄어들죠.
zf는 줄어들지 않아요 현상 유지죠..
그리고 악셀 살짝 밟으면 기다렸다는 듯이 바로 풀어줍니다.
다른 미션은 그때도 멍 때립니다;
운전자에게 좀더 편안한 드라이빙을 제공한다고 보면 되겠네요.
알고 타보면 재밌습니다.
그러다 다른 차량 타보세요.
아.. 미션 ㅄ같네.. 진짜 이럽니다.ㅋ
승차감, 옵션, 편리한 as로 타는거.
변속속도도 빠르고 전반적으로 괜찮아요. 후륜 8단에는 공을 많이 들인것 같습니다.
하나는 첨엔 어리버리 좀 있었으나 어느정도 타니 학습돼 전혀 문제되지 않았습니다
이번 520i msp 나오자마자 일주일 매일같이 타봤는데 급가속할때나 미션이 괜찮네 했지 슬슬 다님 일상주행시 좀더 좋은건 알겠으나 큰차이는 못느꼈습니다
머 아직 젊거나 밟는 스타일이면 zf8단이 많이 좋겠지만 나이가 차 슬슬 다니니 zf8단보다 벤츠 9단이 많이 나쁘진 않다는 생각입니다
몇년전만해도 젠쿱 2.0 자동 8단이
slc 200 자동 9단 보다 차무게는 거의 같고 90마력이 높았는데 제로백도 느리고 연비도 나빴거든요...
미션에서 90마력을 깎아먹는듯 했습니다...
---> 그러면 비엠에서도 새로나올 엠7 이나 엠6 기다리며 비교해봐야 한다고 생각하거든요
밤길에 고갯길 운전하다 고라니라도 튀어나와서 회피기동 잘못하다간 뒤가 털려서 황천길 갈 수 있음
여전히 그러나요?
근데 이해를 못 하는 분들도 계시고요. 제가 기계에 예민하긴 합니다만, 쫌 심합니다. 휠얼라인먼트랑은 무관한 직진 못 함입니다.
둘다 타보면 둘이 그닥 차이 모르겠어요
오히려 저단때 천천히가면 벤츠가 꿀렁하면서
미션 넣는 느낌임
엔진도 못만드는 차를 가지고 독일차들이랑 비교하네
현재 8단 미션은 20년전 독일미션 카피한거다
http://youtube.com/shorts/8h72KOA9f5A?si=Eq7uEH3a1r6wQ999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