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눈팅만 하다가
가입해서 활동하고자 합니다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요즘 12기통 뽕맛에 꽃혀서 G11,G12
760LI 매물을 자꾸 뒤지고 있는데
6기통도 시내바리 4나오는데 당연히 기름값 털리는건 감안하고 있고요
대충 정보 취합해보면 쇼바는 1대분 천정도(교환주기 10만) 엔진오일 4천언저리마다 한 번 약 40만원 정도 인 것 같습니다... 터지면 수리비 어마어마한 것 알지만
정보가 딱히 읎어서 엔진 내리는 공임이 200언저리라고 하는데 보통 어느정도에 엔진 내려서 예방정비 하시는지 한 번 할때 어느정도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S63도 알아보고 있긴 한데
가격 빡세게 8천 언저리에 맞춰서 하느니 전기형
뛸때로 뛴 10만 언저리를 4천 중반 정도에 가져와서 큰거 한장 바른다는 생각으로 안터지면 개이득인 느낌으로 가져올까도 고민하는데
두 차량 모두 가져와도 연에 만키로 이상은 안탈 예정이라 그래도 1년에 기름값, 보험료 제외 순수 메인터넌스만 유지비 700정도는 생각하는게 맞을까요??
그돈 모아도 아마 어마한돈이 모여질듯여
열심히 벌어 나이드시고 여유있을때 타라는애기가 게니 나오는게 ㅜㅜ
마지막 12기통 상징성은 꽤 있을 것 같아서요..
12기통 잔고장은 딱히 없다고 하던데 자잘한게 꽤 있나 보네요... 생각 좀 더 해보겠습니다 ㅠ 760LI는 아는 실차주분이 없다보니 확실한 비용을 모르는게 좀 그렇네요 ㅠ
ㅜㅜ 거기다 고성능엔진 데미지가 없을리가없쪄
밟다보면 브레이크 패드도 돈백우습고여
ㅜㅜ 세라믹 패드 150~200마넌패드
만갈아도 ㅜㅜ
이것저것 돈든다 하지말고
그냥 콕 집어서 얘기해줘
문제 없고 돈 안드는차가 어딧어!!!!!!!!!!!!
저 두차종중 물어보잖아!!
그럼 두차종중 어느게 좋은지 올리라고!!
뭔 어디 인터넷이나 보배에서 줏어들은걸로만 씨부려서
지 지식인거마냥 올려??
위 글쓴이 봐봐
이미 수리비 감당하는거잖아
그럼 둘중 뭐가 좋은지 알려줘야지!!
줫도 모르면서 이상한말 올리려면 아에 댓글 쓰지말던가!!
다른 회원들은 정확한답이 없으니 뭐라 안하잖아!
뭔 아는체하면서 사라마라 염병이여??
그냥 다시 사라져!!!
그리고 가격 면에서 리스크가 좀 큰 시기인 것 같아요. 지금은 러시아 전쟁 때문에 그런 비싼 독일차들이 수출 나가는 가격 자체가 어마무시해서 그 시세를 떠받치고 있는 것이거든요. 그러니 시세 십창 났어야 되는 구형 수입차들이 우리나라 길거리에서 싹 전멸했죠. 하다 봇해 W213 E클래스, F바디 5시리즈 그 베스트셀러 였던 차들이 잘 안 보일 지경입니다. 이 때가 기회다 다 팔아넘긴겁니다. 반대로 지금 시세에서 저런 차를 샀다가 전쟁 끝나서 러시아에 자동차 판매가 재개되면 시세 다시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저라면 일단 지금 독일 수입차를 중고 구매 하지는 않을 것 같고요, 760Li 같은 건 충분히 꽂히는 점 이해할 수 있긴 한데 사더라도 뭐 끝까지 갖고 갈 소장용이면 정비 뺑이 쳐가면서 유지 해보거나 아니면 아예 아무것도 손 안대고 고장 나면 그것만 수리 해가며 적당히 맛만 보다가 짧은 기간 내로 다시 팔 것 같습니다.
조금 현실적으로 생각하는게 맞을 듯 하네요. 국산도 수출 나가는 거 안 떨어지는 것 보면 그냥 돈 아껴서 기변 하더라도 국산 타우쪽으로 갔다가 더 가격 내려갈때쯤 다시 고민해봐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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