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배드림 형님들...
네X버카페에 몇번 글을썻었는데 어떻게 풀어나가야할지 모르겠어서 보배형님들한테까지 의견을 여쭙고자합니다.
저는 2023년 4월21일에 SK엔카에서 22년3월식 주행거리 약 10500KM 정도 탄 벤츠EQA 신차급중고차량을 매입했습니다.
성능기록부상 완전무사고 차량이었으며 , 전국이전 가능한 차량이었습니다.
매입하면서 딜러분께 여쭤봤습니다 이차는 왜 전차주분이 팔았냐?
전차주분이 차량문제있어서 센터에 입고시켰는데 부품오는데 한달이상이 소요되어 레몬법으로 환불되었던 차량이라고 합니다.
정확히 어떤문제인지는 개인정보때문에 신성자동차에서 안알려줬다고 합니다.
레몬법으로 환불진행후 , 이 딜러가 벤츠 딜러사들이랑 거래하는 중고차딜러(인증중고X) 라고하였고 ,
신성자동차 벤츠에서 수리후 딜러한테 판매하여 딜러가 매입해서 중고거래를 진행한것이라고하였습니다.
이미 모두수리가 완료되었고 , 성능기록부상 아무문제없으니 저는 차량을 가져왔습니다.
잘 기억이 나질않지만 , 차량을 가져온후 처음부터 그러진않았던거같고 ,
어느순간부터 주행 , 정차 중에 계기판에 능동형브레이크 ASSIST 기능제한됨 이라는 문구가뜨면서 ,
모든 경고등이 들어오며 시동이 꺼지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물론 주행중에도 그랬구요
어떠한 특정상황에서 나타나는것이아닌 , 간헐적으로 어느순간 뜨면서 시동이꺼집니다.
차량사오고 4월21일부터 지금까지 발생횟수는 10~15번정도 인거같아요
하나하나 세어보진 않았지만 그냥 느낌상 그정도였던것 같습니다.
제가 재택근무하여 출퇴근하는차량이아니고 , 가끔 드라이브 및 마실용으로 산 차량이었기 떄문에 ,
시동꺼짐 현상이 발생하면 속도를 0KM 까지 줄인후 , 다시 시동걸면 문제없이 또 주행이 가능했습니다.
그리하여 그동안 위험한상황이 없었으나 , 딱한번 위험한상황이 발생하여서 ,
8월7일 월요일에 해당문제로 차량을 벤츠 인천서비스센터에 입고시켰습니다.
메카닉 말로는 진단기상 문제가없고 , 언제 어떻게 발생할지모르고 , 항상차량을 운행하면서 모니터링 할수가 없는문제라
일단 의심이되는 ECU?모듈? 거기 접지부분에서 문제가있는거같아서 일단 조치를했고 ,
8월11일 금요일날 차량을 출고하여 가져왔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8월13일 일요일 이었습니다.
장거리 갈일이 있어서 운전을 1시간30분정도 해야하는 상황이었는데 ,
신호없는 터널 그것도 커브길에서 시속 80~90KM로 달리는 상황에 갑자기 문구가뜨면서 시동이꺼져버립니다.
신호도없거니와 차량도 많이 없던 상황이라 차량들은 쌩쌩달리고 , 저는 속도를줄여서 정지후 시동을 다시걸 방법 밖에없어서
비상등을키고 천천히 속도를 줄이면서 0KM까지 만들고 다시 시동을걸어 얼른 출발하였습니다.
등골이 서늘해지며 얼굴은 갑자기 창백해지고 입술이마르며 , 빨리 대처를해야겠다 하는 생각밖에없어서
핸드폰으로 계기판과 같이 동영상을찍진 못하였지만 , 블랙박스라도 같이 첨부합니다.
그리하여 서비스센터가 집이랑 가까워서(송도거주) , 8월14일날 센터를 찾아가서 어드바이저랑 상담을하였고 , 출고후에 동일증상이 어제발생하였다. 이번에 진짜 죽을뻔했다 상황 설명을하였고 ,
인천서비스센터 어드바이저 왈 : 제가 이전 차량수리내역을 간략히 봤을때 , 기존차주와 동일한 문제가 나타나는것 같다.
간략하게 수리내역은 나오지만 , 아직 원인파악을 못하였고 , 처음부터 하나하나 테스트하면서 원인을 찾기에는 너무오래걸린다.
신성자동차측에 문의하여 어떤 수리를 진행하였는지 상세내역이 있으면 좀더 빠르게 조치를 취할수있을 것 같다. 라고하여 ,
신성자동차에 전화하여 상세수리내역을 업무협조요청하여 공유해달라고 전해놓긴했습니다.
뭐 1차적으로는 제가 이런차량을 구매한게 잘못이라고 할수도있겠지만 ,
제입장에선 레몬법까지 환불된 차량을 다시 입고시켜서 완벽히 수리후에 판매됫다고 말하였는데,
어찌하여 동일한 문제가 발생해서 제가 2차적인 피해를 겪고있는지 ,
과연 완벽히 수리해서 판매한건지 아니면 그냥 고치지도않고 돈벌려고 상품을판매한건지
신성자동차가 존나 어이가없네요;;
8월15일이 광복절이라 그냥 차량을 가져온후 , 8월 16일에 인천서비스센터 재입고를하였는데 , 이때도웃긴게 차량입고하러가는길에 도착10분전 증상이 또나타났네요.
머릿속으로 이걸 그냥 이상태에서 차량업어서 입고시키고 진단기물리면 뭐라도나올까? 하는 생각했지만
5시20분쯤이었고 , 센터는 5시30분쯤에 마감하여 그냥 운전해서갔네요.
이전에는 능동형사각지대 ASSIST 는 뜬적이없는데 이번에는 문구가 2개뜨구요;
그리하여 8월16일날 차량을 입고하였습니다.
8월18일 어제 담당 어드바이저와 다시 통화했을때 , 시운전했을때 상태가 나오지도않았고 , 진단기 및 육안으로 차량을 전부봤을때 아무이상이없다.
원인조차 파악하지 못하고있는 상황입니다.
저번에 타카페에서 회원님이 전기차는 아니지만 , 내연기관 차량이었는데 똑같이 주행중 시동꺼짐 현상이 발생했을경우 ,
타브랜드지만 진단기를 차량에 장착시켜 출고하고 , 문제가 발생되면 다시 입고해서 뭐가문제인지 파악하는식으로 진행을 한다는 얘기를 해주셔서
그 얘기를 담당 어드바이저한테 얘기했더니 , 벤츠도 그렇게 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자기 마음대로 지금 이상태로 할수는없고 , 기술지원 팀에 문의해서 그쪽에서 오더가 떨어지면 시도는 해볼수 있다. 라는 답을얻었습니다.
기술지원팀에 문의하면 소통하는데만 2~3일씩 소요된다고하던데 , 그럼 도대체 수리기간이 얼마나 길어진다는 말인가요? 대차도 없다고 하면서
아무리 상식적으로 생각해봐도 , 제가 지금 차량을 센터에 입고해봤자 제 증상은 간헐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이고
아직도 원인파악이 안됫고 , 증상 작동요건이 확인된것도 아니고 아무것도 파악 안된 상태에서 ,
어드바이저가 진단기를물고 시운전을해봤자 , 제 차량만 수리하는것도 아닐텐데 잠깐 시운전해서 증상안나타나면?
그냥 이대로 세워둘것인가?
그리해서 아무리 생각해봐도 진단기물려서 출고해서 운행중에 이상뜨면 다시 입고하는게 맞지않겠느냐 그냥 세워두기만 할거냐 ? 라고말하였지만 , 고려해보겠다는 답변만 들었습니다.
도저히 이해가 되지않는 수리진행 방식과 , 동일한 증상이 있는 차량을 무책임하게 판매한 신성자동차도
지금 제가 차량을쓰지못하는 답답함과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아 그리고 벤츠는 해당사항이 없었지만 , BMW같은 경우에는 CCU?문제로 주행중 시동꺼짐 현상이 발생하는사례가 여러차례 있다고 기사를 보았는데 ,
벤츠EQA차량도 동일한 부품이?? 있을까요?? (제가 차알못입니다..)
앞으로 어떻게 수리해나가야할지 서비스센터도모르고 빨리 진행할수있게끔 뭐라도알아서 의견전달이라도 해볼텐데
어떻게하는게 현명한 방법일지 보배드림까지와서 형님들께 조언을구합니다..
제가 글을 몇일연속으로 쓴걸 합쳐서 정리해서 앞뒤가 맞지않을수 있습니다.
간략하게 내용요약하자면
주행중 시동꺼짐현상이 발생하여 차량을 입고시켰지만 , 원인을 찾지못하는 상황입니다.
도와주세요 형님들...
후방 카메라 심심하면 꺼져요.
서비스센터에서 맨날 리셋해준다는데
죽어도 안고쳐져요.
벤츠는 소프트웨어 버그를 고칠 능력이
없는거 같아요.
혹시 집이나 이런거 살때는 더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피해 관련해 인터뷰 가능하실까요?
010-3016-7633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