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 물어보면 디젤게이트, 서비스센터 막장운영 이렇게들 꼽던데...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음.
그런 이유면 bmw 연달아 화재날때 bmw는 더 인기떨어졌어야함. (생명에 직관되니깐...)
제가 생각하는 이유는 디자인이라고 생각함.
아우디가 이미지는 독3사중 늘 막내포지션이었지만 2010년 중반까지 디자인만큼은 늘 일등이었다고 생각함.
그때만 해도 여자들 아우디 많이 탔음. 왜?? 이뿌니깐. 그러던 여자분들 요즘 벤츠로 많이 넘어감.
플래그쉽인 a8을 비교로 들자면,
바로직전모델인 3세대 페리모델은 지금봐도 깔끔한 수트를 입은 신사처럼 정갈하고 이쁜데,
현행모델은 약간 잘웃는 졸부같은 느낌으로 바뀌버림. 한마디로 플래그쉽답지 않고 약간 경박해보임.
(이유는 아반떼 비스무리한 그릴... 이전에 직각에 가까운 그릴이 훨씬 이뿐데 바뀐 육각형 그릴은 차를 아랫급처럼
보이게 하고 현대스러워짐 ㅜㅜ. 단 a7같이 날렵한 모델은 찰떡같음.)
디자인이 떨어지니 매출도 안나오고, 할인 들어가면서 이미지도 떨어지고 그러다 요즘같이 된거 같음.
요즘처럼 벤츠, bmw 디자인 삽질 계속할때, 좀 신경써서 디자인 맛집의 명성을 되찾길 바래봅니다. ㅎㅎ
자사 구매고객 뒷통수 치는 할인정책과 대차 및 정식AS도 안되는 서비스망..
이정도면 프리미엄이라 할수없죠.. 걍 싼마이..감성으로 느끼는 아우디..
글로벌 메이커로는 독삼사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폭바우디 코리아가 양아치 임..
제가 볼땐 이미지 메이킹에 실패 했다고 봅니다. 신차 나오고 얼마 있지 않아 20%이상 할인 때리고 AS에는 신경 쓰지 않다 보니 독일3사 중 가장 싸구려라는 인식이 생겼죠. 마세라티가 명차 이미지에서 기블리 무이자 할부로 월 100만원 판매 하다 이미지 나락 간것처럼요~
전 아우디 매니아인데 차 좋은데 이미지 폭망인것에 많이 속상합니다ㅜㅜ
그냥 이미지 메이킹을 좀 실패한것으로 생각되네요. 하지만 왜 아우디로 구매했느냐?
벤츠는 삼각별만 믿고 옵션이고 뭐고 가격이 너무 사악해서
비엠은 어차피 스포츠 주행 이런거 거의 없고 그야말로 살살 다니기 때문에 비엠의 스포츠성
전혀 필요없지만 옵션이 아우디에 비해서 좀 빠지고 실내가 너무 안 이뻐서 고민하나가
만약에 5시리즈가 이번에 새로 페리된 3시리즈의 실내였으면 그걸로 했을거에요
하지만 아직도 그 말뚝같은 기어봉...등등 너무 올드해서
그냥 아우디로 결정 했습니다.
디자인은 본사에서 하는거니 상관없을거 같아요.
그냥 예전엔 아우디가 디자인 잘나왔는데 요즘엔 독3사 다 동일하게
디자인컨셉이 이상해진거 같아요.
제가 볼땐 이미지 메이킹에 실패 했다고 봅니다. 신차 나오고 얼마 있지 않아 20%이상 할인 때리고 AS에는 신경 쓰지 않다 보니 독일3사 중 가장 싸구려라는 인식이 생겼죠. 마세라티가 명차 이미지에서 기블리 무이자 할부로 월 100만원 판매 하다 이미지 나락 간것처럼요~
전 아우디 매니아인데 차 좋은데 이미지 폭망인것에 많이 속상합니다ㅜㅜ
디젤게이트때 몇년 판매를 제대로 못해서 폭망함.
판매 폭망 하면서 들여오는 차도 줄었고 거기에 할인까지 줄었슴.
당연히 답 없는것이 맞음.
예전처럼 입고량 늘리면서 기본 15~25% DC 들어가면... 최소 3등은 함.
지금도 할인 땐 바로 바로 품절임. ㅋ
현세대 이전이 가장 정점이었다고 생각됩니다.
현세대는 엔티리급만 이뻐졌다 생각합니다.
주변 지인들 아우디 잔고장 보고
다른 차로 갔어요
그냥 이미지 메이킹을 좀 실패한것으로 생각되네요. 하지만 왜 아우디로 구매했느냐?
벤츠는 삼각별만 믿고 옵션이고 뭐고 가격이 너무 사악해서
비엠은 어차피 스포츠 주행 이런거 거의 없고 그야말로 살살 다니기 때문에 비엠의 스포츠성
전혀 필요없지만 옵션이 아우디에 비해서 좀 빠지고 실내가 너무 안 이뻐서 고민하나가
만약에 5시리즈가 이번에 새로 페리된 3시리즈의 실내였으면 그걸로 했을거에요
하지만 아직도 그 말뚝같은 기어봉...등등 너무 올드해서
그냥 아우디로 결정 했습니다.
누가같은가격이면 a6같은 차를탈까
rs 도아니고 ㅋㅋ
자사 구매고객 뒷통수 치는 할인정책과 대차 및 정식AS도 안되는 서비스망..
이정도면 프리미엄이라 할수없죠.. 걍 싼마이..감성으로 느끼는 아우디..
글로벌 메이커로는 독삼사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폭바우디 코리아가 양아치 임..
차는 좋은데 살생각은 안드는 메이커
보배에서 서비스 분쟁 사례도 제일 많이 봤는데 난 저런 골아픈거 안겪고 싶다는 생각...
우리나라는 삼각별 프리미엄때문에 벤츠벤츠 하는 성향도 무시못할거같네요
솔직히 앞뒤 골뱅이 4개 뜯으면 현대차 입니다.
폭바랑 동급
가오 잡으려고 타는 듯한 느낌이 강하던데
20여년전 돈좀 벌었다 싶으면
그랜져 사는 그런 느낌?
최초 싱글후레임 그릴 나왔을 때 따라하는 업체도 많았고 나름 디쟌 선도함
팝업 디스플레이에 실내도 잘 빠짐
지금은 조명 빼면 nf소나타 만큼 심심해짐 실내도 다들 와이드이거나 대형모니터로 가는데 혼자 옛날스탈 디스플레이로 감
트랜스포터2 때 오졌었는데 지금은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