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위. 포르쉐
아니 포르쉐가 올려치기라니... 뭔 개소리냐 하실 분들 많을거 같네요. ㅎㅎ
일단, 포르쉐는 페라리, 람보르기니같은 황금수저물고 태어난 사람아니고선 못타는 브랜드와는
달리, 전문직, 장사 등 열심히 돈 버신 분들은 접근이 가능한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본인의 노력에 대한 애착인지, 유독 포르쉐부심 강하신 분들이 많더군요.
포르쉐가 페라리, 람보르기니보다 운동성능이 더 뛰어나지만 대량생산이라 더 싸다는 둥,
돈이 없어서 포르쉐 산게 아니고, 좋아서 산거라는 둥 윗급 2브랜드랑 거의 동급취급하려고 함.
그러면서 바로 아래인 벤츠 등 amg, m, rs 등 독3사 고성능 차량은 차원이 다른차로 무시하기
일쑤더라구요.
그런데, 저런 말 하는 사람 대부분은 마칸, 파나메라, 박스터 등 엔트리 모델 또는 데일리카
위주로 사면서 마치 911터보 몰듯이하니 웃기더라구요.
암튼 저런분들이 많아서 올려치기 심한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2위. 제네시스
국산차에 발전을 보면 흐뭇하지만, 가끔 너무 오버하는 경향이 있는 제네시스가 두번째
브랜드입니다.
국내한정 최고의 럭셔리 가성비 제품으로 판매량이 급등한 제네시스.
그렇게 오너가 많아져서 그런지, 독3사랑 동급으로 올려치기하려는 분들이 많더군요.
주로 하는 말이, cs 등 수리가 더 용이하고, 옵션이 좋다. 독3사랑 가격차이도 별로 안나고
돈없어서 제네시스 산게 아니다.
그런데 반대로 애기해보면 관리비, 수리비 덜 나오고, 나중에 중고차 팔때 국내차 특성상 감가
덜하고 더 저렴한 가격에 풍부한 옵션을 사용할수 있고.... 결국 가성비. 즉 돈이 덜 들어가니
산거 아닌가요?
(외제차 타신 분들은 알겠지만 보험, 수리비, 중고차 감가 등 총 소요비용 계산해보면 상당히
금액차이가 나는건 사실이죠.)
주변 오너분 보면 주판 다 두드려보고 합리적으로 제네시스 선택한 분들이 대부분이던데,
인터넷 글보면 제네시스가 독3사보다 더 좋은거 같고 가격도 별차이없던데 동급아냐?? 이런식
으로 가성비는 전혀 고려안했단 식으로 허세부리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독3사는 하물며, 렉서스, 볼보는 아예 하위로 두는 것같던데 세계적으론 어떤 인정받는지
아실겁니다.
국내한정의 인기에 힘입어 올려치기 심한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1위. 테슬라
이건 말이 필요없습니다. 테슬라 오너분께는 죄송하다고 우선 말씀드립니다.
앞서 두 브랜드는 차라도 좋지, 테슬라는 그돈주고 왜 사는지 이해가 안가는 브랜드입니다.
일단 차 내외관 디자인 개구림. 솔직히 디자인 중 이쁜거라곤 테슬라 마크밖에 없음.
그리고 만듬새는 ㅋㅋ, 단차, 부정교합 등 솔직히 현대에서 나왔으면 개같이 까였을 조악한
품질. 그 중 최악은 승차감. ㅡㅡ: 진짜 할말을 잃었습니다.
그래도, 연비 잘나오고 자율주행 짱아니야. 할분도 있겠지만. 국내에서 완전 자율주행하고
다닌 분 한번도 본적없음. 솔직히 안불안함??
연비는 요즘 타사도 전기차, 하이브리드 잘나오고 있어서 굳이 장점이라고 보기도 어려움.
그런데, 근래 전기차가 부상하면서 선도기업인 테슬라가 주목받으며 주식, 일론머스크
등으로 인지도면에서 최상이라 그런지 당연히 차도 좋겠지라는 인식이 강하더군요.
진짜 부정할수 없이 올려치기 제일 심한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ps. 그냥 재미로 적어본 글이고 개인적인 견해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늘 안전운전하시고, 좋은 하루되십시요.
ps. 와우~~ 재미로 올린글인데 베스트갈 줄을 몰랐네요. ㅎㅎ. 관심 감사드립니다.
거듭 적어놓았듯이 개인적인 견해일 뿐, 팩트가 아니니 오해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런데도 몇몇 댓글보면 예의없이 반응하는 분들이 있던데.....
욕설이나 비방 대신 본인의 의견을 정중하게 달아주십시요.
단, 테슬라 오너분들은 너무 깠으니 욕하셔도 달게 받겠습니다. ㅜㅜ
그럼, 늘 안운하시고 행복하길 기원드리겠습니다.
더군다나 불까지 나는 차를....
테슬라 동호회는 무슨 종교단체 같음....
(저도 테슬라 소유자였음)
제외하고는 뭐 기정사실이자나요
차좋고 비싼건ㅎㅎ
신차기준 박스터깡통 아닌이상 카퓨어가
벤츠에서 막히는 브랜드이기도 하구요~
언제부터 파나메라가 좆트리임?
업무특성상 카니발많히타는데 쓸대없이 무시많히하는경향은있는거같다 차급보고 판단하지말고 운전들이나 똑바로해라
그냥 자동세차기에 목욕시키고 예열,후열따위
고려하지않습니다. 아~!!! 타야는 컨티넨탈 사계절용으로 끼웁니다. 딴건몰라도 타야만큼은ㅎ
제네시스나 벤츠나 뭐가되었든 차가 거기서거기지
무슨부심은.....
저는 그냥 막타고 다니는데 의외로 제네시스나
테슬라타는 사람들이 차부심이 있긴하더라구요...
솔직히 실내좁고 센터가기 귀찮고 하지만
다시고르라고해도 지금의 내차를 고를겁니다ㅎ
기름값 그렇게 신경쓰지않고 뒷자리 사람태울일이 그렇게많지않고 센터는 바람쐬러간다생각하고
운전해본결과 극한의 돌발상황에 대처하는건 다르긴하더라구요. 그리고 운전하면서 그 어떠한 차에대한 스트레스나 아쉬움을 느낀적이 없어요.
마크빨이 떨어지기는 하나 옵션으로 모든게 카바가 됨. ㅋㅋ
독일 3사 못타보고 제네시스타는 사람은 아직 벤츠에 대한 로망이 있을수 있으나 벤츠타다 넘어온사람은 벤츠생각안나고 거의 만족함
포르쉐도 1억에서 3억까지 다양해서 1.5억은 걍 엔트리라 벤츠나 bmw에서 3~4천만 더주면 넘어갈수 있어서 많이 넘어감.
실제로 몇년전 주차장에 벤츠가 제일 많았는데 지금은 벤츠가 많이 사라지고 포르쉐가많아짐.
진짜 돈 많은 사람은 2억대부터 진입함.
댓글 쓰기 전에 본문 글만 잘 읽어도 굳이 웃을 일 없으실거 같은데??
글도 잘 안읽고 답답한 댓글 쓰시는 분들 많은데 대표로 하나 달아드려요.
폴쉐는 그래도 브랜드가 먹어주기라도 하지
독삼 엔트리 어깨에 뽕넣고 다니는거 보면 ㅎㅎㅎㅎㅎ
허나 타 차량 까면서 부심 부리는 건 ㄲ깝이죠
포르쉐랑 랜드로버는 동급 맞고
볼보 아우디 포드 도요타 동급이고 반박시 차 진짜 모르는 거고
테슬라는 신기술들은 많아도 저가격 가치는 없지 절반가격이면 맞음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