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령 3 메르새됐어벤츠 21.02.10 18:21 답글 신고
    대부분 배기음 때문에 튜닝 합디다
  • 레벨 중령 1 뭘더원해 21.02.10 19:45 답글 신고
    1 배기음
    2 순정대비 모양이 이뻐서
    3 브랜드 과시
    ㅡ ㅡ ㅡ ㅡ
    자동차와는 달리 바이크는 엔드 머플러가 오픈되 있으니 브랜드도 보일것이고 데시벨도 올리고 싶어들 합니다.

    출력은 상승될수있습니다 가령 요시무라는 스즈키 하고 협력해서 그에 맞는 머풀러를 출시합니다

    머플러는 배압이 제일중요 하겠지요
  • 레벨 상사 3 수주니만세 21.02.11 17:51 답글 신고
    미들급 이상 바이크는 사실 추가적인 출력 향상 되더라도 거기에는 큰 의미가 없어요. 어차피 제원상 출력도 다 사용하지 못하니까요.

    대부분은 소리때문에 하게 됩니다.
    남들에게 과시 목적이 아니라, 이륜차는 운전자가 노출되어있어 소리,진동을 다 느끼거든요.
    머플러교환이 감정적으로 많은 차이를 만들거든요.

    쿼터급이나 가벼운 바이크인 경우는, 바이크 경량화를 목적으로 카본이나 기타 경량소재 머플러로 교환하기도 합니다. 보통 순정 머플러는 철제로 무겁거든요. 별 차이가 있겠냐 싶지만, 거동에 차이가 난다고 하더라구요.
  • 레벨 소장 임자929 21.02.14 11:33 답글 신고
    배기량 적은 바이크엔 별 성능차이 없고 배기음 땜에 바꾸는것
  • 레벨 대령 3 arnold 21.02.14 19:47 답글 신고
    모양. 디자인. 배기음이 주요원인이에요
  • 레벨 중사 3 영원히012 21.02.14 21:28 답글 신고
    제가 알고있는거로는
    크게 두가지 인것 같네요.
    첫번째 경량화
    순정머플러 무게가5kg 이면
    아크라포빅 1kg정도로 가볍습니다.
    두번째 공회전 및 저속주행시에는 소리는 웅장하나 순정대비 데벨 측정이 조용하고5천알피엠 이상부터는 순정보다 배기소리가 막힘없이 퐉~하고 커지는.. 기술이 있더라구요.
  • 레벨 중위 3 불법살인 21.02.16 00:07 답글 신고
    엔드머플러는 사운드
    풀시스템은 경량화+마력상승
  • 레벨 상사 3 ROK 21.03.02 17:20 답글 신고
    배달러 까지 포함해서 말씀드리자면, 성능때문에 머플러를 튜닝한다는건 극히 드물고요.
    배기음과 외관이 제일 중요시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 레벨 대령 1 동네아자씽 21.03.16 00:01 답글 신고
    형이 잘먹고 똥을싸요.
    근데 형이 태생자체가 1kg똥을 싸야하는데
    누가와서 똥많이 싸면 환경오염 된다며 똥구멍을 반정도 막은거에요.
    그것도 모자라서 장을 여러번 꼬아냅니다.

    그람 똥이 밀려나가지 않죠.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