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름이 아니라 문뜩 궁금한 부분이 생겨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일정 등급 이상의 오토바이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항상 하시는 튜닝중에 하나가 "머플러" 이더군요.
( 아크라포박 & 요시무료 등등 )
그런데, 이게 오토바이의 성능향상에 도움을 주는 부분인가요??
성능에는 큰 차이가 없어 보이던데,,,, 거의 대부분들 하고 다니시더라구요.
그래서 전문가 분들께 여쭙고자 합니다. 아크라포박 머플러를 튜닝한다면 성능이 좋아지나요?
다름이 아니라 문뜩 궁금한 부분이 생겨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일정 등급 이상의 오토바이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항상 하시는 튜닝중에 하나가 "머플러" 이더군요.
( 아크라포박 & 요시무료 등등 )
그런데, 이게 오토바이의 성능향상에 도움을 주는 부분인가요??
성능에는 큰 차이가 없어 보이던데,,,, 거의 대부분들 하고 다니시더라구요.
그래서 전문가 분들께 여쭙고자 합니다. 아크라포박 머플러를 튜닝한다면 성능이 좋아지나요?
2 순정대비 모양이 이뻐서
3 브랜드 과시
ㅡ ㅡ ㅡ ㅡ
자동차와는 달리 바이크는 엔드 머플러가 오픈되 있으니 브랜드도 보일것이고 데시벨도 올리고 싶어들 합니다.
출력은 상승될수있습니다 가령 요시무라는 스즈키 하고 협력해서 그에 맞는 머풀러를 출시합니다
머플러는 배압이 제일중요 하겠지요
대부분은 소리때문에 하게 됩니다.
남들에게 과시 목적이 아니라, 이륜차는 운전자가 노출되어있어 소리,진동을 다 느끼거든요.
머플러교환이 감정적으로 많은 차이를 만들거든요.
쿼터급이나 가벼운 바이크인 경우는, 바이크 경량화를 목적으로 카본이나 기타 경량소재 머플러로 교환하기도 합니다. 보통 순정 머플러는 철제로 무겁거든요. 별 차이가 있겠냐 싶지만, 거동에 차이가 난다고 하더라구요.
크게 두가지 인것 같네요.
첫번째 경량화
순정머플러 무게가5kg 이면
아크라포빅 1kg정도로 가볍습니다.
두번째 공회전 및 저속주행시에는 소리는 웅장하나 순정대비 데벨 측정이 조용하고5천알피엠 이상부터는 순정보다 배기소리가 막힘없이 퐉~하고 커지는.. 기술이 있더라구요.
풀시스템은 경량화+마력상승
배기음과 외관이 제일 중요시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근데 형이 태생자체가 1kg똥을 싸야하는데
누가와서 똥많이 싸면 환경오염 된다며 똥구멍을 반정도 막은거에요.
그것도 모자라서 장을 여러번 꼬아냅니다.
그람 똥이 밀려나가지 않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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