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가든파이브 출구 교차로에서 좌회전 신호 대기중이었습니다.
블박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1차로는 좌회전 전용, 2차로는 직우차선입니다.
저 곳에서 좌회전을 하면 곧바로 교차로가 나오는데 1~3차로는 죄회전, 4차로는 직진, 5차로는 우회전 차선입니다.
저는 마트 출구 교차로에서 좌회전을 한 후 다음 교차로에서 직진을 해야 했기에 바로 4차선으로 들어가야 했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정상적으로 좌회전 하며 차선을 이동하는 중에, 직우차선에 있던 싼타페 차량이 좌회전을 하였고(다음 교차로에서 좌회전 하려고 함) 4차로로 변경하려는 저와 겹치는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그 상황에서 저는 경고 차원에서 경적을 울렸는데 상대차량이 제 앞으로 급하게 들어오더니 차량을 멈추고는 창문을 내리고 저를 향해 레이저를 발사하더군요.
이 상황에서 제가 무엇을 잘못한거죠??ㅠ
그리고 이 상황을 스마트 국민제보에 제보한 지 한 달 가까이 지났는데 아직도 '처리중'이라고 나오네요. 지난 주 제보한 사건은 일주일도 안되어 처리완료 연략을 받았는데 말입니다.....;;
상대번호판 호......................
의견 감사드립니다^^
좌회전후 4차로로 진행해야 하더라도 유도선따라 1차로 진입후 차로변경이 원칙입니다.
1~4차로 아무차로나 진입하면 됩니다.
있는 차가 우회전시 사고 우려가 있습니다.
그리고 사고 나면 기본과실 6:4 시작입니다.
그리고 크게 돌은거에 의해서 추가과실 10을 가져갈수는 있지만,
원칙적으로 안되는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좌회전 직후 바로 우회전해야할경우에는 최대한 하위차선으로 진입합니다.
1차선으로 진입해서 연속차선변경안하고요.
그리고 위상황처럼 사고나면 직진차로 좌회전 과실 100이고요.
직진차로 자해전은 교차로 통행방법위반입니다.
여기서부터 누가 더 잘못했는지가 결정 되는거 아닐까요?
원칙은 1차로로 들어가서 진로변경이 맞죠. 그건 맞습니다. 그런데 교차로 내부에서 진로변경을 해서 1차로에서 좌회전을 시작해서 4차로로 들어가는 행위는 교차로내 진로변경입니다. 그러나 지금 도로교통법 어디에도 교차로내부에서 진로변경을 위반이라 하지 않습니다.
신호받은 차의 우선권을 보장해주는거죠. 당연한 일입니다.
사고시 님도 좌회전 후 바로 2차선 진입은 최대 1정도의 과실이 있을수 있음.
의견 감사합니다^^
싼타페가 지시위반해서 들어온건데.
좌회전 차선이 하나라서 제일 끝차선으로 바로 가셔도 상관없습니다.
저거 벌금 나올겁니다. 경찰서에서 처리가 늦어진다 생각되시면 추가로 연락해보세요.
그리고 4차로입니다( 1,2차로 좌회전, 3차로직진, 4차로 우회전)
이상 동네주민이였습니다
다만 상대차로가 직좌라면 블박이 신고당할 수도 있어요.
그것부터 명확히 할 필요는 있겠네요. 그런데 1차로에 차가 저렇게 많고 2차로는 비어있는걸 보면 1차로는 직좌 2차로는 직우거나
혹은 1차로가 좌회전 2차로는 직우일 확률이 높아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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