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구 구덕운동장 미래유산 장례식 퍼포먼스, 구덕운동장 아파트 건립 반대 주민협의회
함께하는 세상ㆍ행복한 동행
미래유산 장례식 퍼포먼스
근현대 부산 100여년 역사 가치
부산 서구 구덕운동장 아파트 건립 반대 주민협의회(회장 임병율)는 지난 21일(금) 오후 7시 구덕운동장에서 미래유산 장례식 퍼포먼스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미래유산 지키기, 구덕운동장 아파트 건설 반대 장례식 퍼포먼스로 게릴라성으로 진행되었으며, 행사 시간이 짧게 진행되다 보니 뒤늦게 오신 많은 분들이 함께 하지 못함에 많은 아쉬움을 표했다.
임병율 회장은 '구덕운동장 아파트 건립을 저지하고 미래유산을 지키기 위해 오신 주민들께 감사를 드린다'며 '100년에 이르는 근대 스포츠 역사 현장이자 부산 최초 공설운동장의 역사성과 상징성은 어디 갔으며 유형의 건축물을 대상으로 미래유산이 지정된 것 아닌가? 부산시의 개발 계획대로라면 미래유산으로서의 가치가 사라지는 것 아니냐'며 부산시의 구덕운동장 아파트 건립을 비판했다.
부산시는 2020년 구덕운동장을 시 미래유산으로 지정했다.
1928년 부산 최초의 종합운동장으로 건립된 역사성과 유형적 가치는 물론 항일학생의거의 시발점이라는 무형의 가치도 시가 인정한 것으로 시 지정 미래유산이 됐으며 시는 2019년부터 조례 예 근거해 미래유산을 선정했다. 근현대 부산을 배경으로 다수의 시민이 체험하거나 기억하는 사건, 인물 또는 이야기가 담긴 유무형이 미래유산의 대상이다.
<미래유산 장례식 퍼포먼스>
장례를 시작하겠습니다.
대신동 주민들은 침착히 부산시를 믿고 기다렸습니다.
허나 부산시는 대신동 주민들의 말을 귀 기울여 들어주지 않았습니다.
부산시는 거짓말을 했고 대신동 주민들을 속였으며 대신동 주민들을 기만했습니다.
대신동 주민들이 가장 아끼는 구덕운동장을 철거하고 대신동 주민들이 극구 반대하는 아파트를 지으려고 합니다.
대신동에 32곳의 초, 중, 고!!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이 있습니다.
미래의 유산 우리 아이들의 놀이터!!!
100년 역사의 부산 미래유산인 구덕운동장이 사라진다면!!
우리 아이들은 어디에서 놀아야 된단 말입니까!!
어르신들의 쉼터였고!!!
부모님들의 체육관이었고!!
아이들의 놀이터였고!!
댕댕이들의 산책로였던!!
부산 미래유산 구덕운동장을!!
철거하려는 부산시를!!
이젠 대신동 주민 마음속에서 떠나보내려 합니다.
안녕히 가십시오. 안녕히 가십시오!!!
2024년 6월 21일(금)
'고인' 아파트 추진 관계자...
많은 추억이 있는곳
이럴줄 몰랐어요??
찍었잖아요?
무조건 아파트 짓고 전용구장 짓자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