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히 PC파일 보다 작년 1월 울산 서동교차로 사고 영상이 있길래...글 올립니다
사고후 옆에 모닝 아지매가 자기가 회전교차로 처음 도는거라고 인정까지 했는데...
보험사.경찰은 우리가 회전교차로 양보위반(?)으로 6대4 가해자라고 해서...당시 우리 보험사랑
절대 용납못한다...전화로 옥신각신 해서 5대5 쌍방으로 상대방 차수리 내주는걸로 했는데....
여러분이 보기엔 어떠신가요???? 여기 교차로는 한민철변호사님도 인정할 정도로 울산시.경찰에서
교차로 유도선때문에 사고유발지역이라고 하던데... 뭐...1년이 훨씬 지난 사고지만 한번 봐주세요
영상은 40초쯤 지나면 문제의 모닝이 나오고 앞에 빨간모닝처럼 우리차는 직진으로 빠져나가는 상황입니다
건너편 역주행방향 좌회전차로로 연결되는 유도선도 있고.. 이 유도선은 맞은편 직진1차로의 직진유도선이지요.
우측도로 중앙선으로 연결되는 유도선도 있지요.. 이건 우측도로 1차로의 좌회전유도선이구요.
유도선이 있다고 무조건 따라갈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유도선 중에서 자기 차로의 유도선을 따라가야 합니다.
1차로에는 '종가로'
2차로 3차로에는 '동천서로' 방면표시가 수차례 설치되어 있네요.
3차로의 모닝이 진행해야 할 유도선은 '동천서로' 방면 즉 진출방향 유도선이고
1차로의 블박차가 진행해야 할 유도선은 '종가로' 방면 즉 회전방향 유도선입니다.
블박차 차로의 진출방향 유도선은 그림 1차로의
종가로 방면에서의 1차로의 유도선입니다. '동천서로' 방면.
당연하죠. 좌회전하려면 좌회전차로를 타고.. 직진하려면 직진차로를 타야 하듯이..
종가로 방면으로 진행하려면 종가로 방면 차로를 타고..
동천서로 방면으로 진행하려면 동천서로 방면 차로를 타야지요.
차량이 서로 겹쳐지지않게 차선을 선택해서 진입해야하죠.
저교차로에서는 블박처럼 빠질차량은 우측차로, 왼쪽으로 회전할 차량은 좌측차로를..
(영상처럼 보통 그 종가로 차로로 다 직진하는게 관행(?)이 아니라 전부 차선선택이 잘못된것...)
물론 상대도 회전할려면 1,2차로에서 회전해야하고요, 차선선택은 주행이 겹쳐지지않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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