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30 2.0(수동)입니다~
1. 수동차량들 변속할때 클러치밟으면 알피엠이 떨어지잖아요? 근데 제 차는 변속할려고 클러치를 밟으면 rpm이 100정도 올라가면서 떠있거든요.. 정상적이라면 2500rpm에서 변속한다 과정했을때 2500rpm에서 클러치를 밟으면 2300~2200rpm까지 떨어지면서 상위 기어를넣고 클러치떼고 악셀밟으면 rpm이 올라가야정상인데 상위 기어가 들어갈때까지 rpm이 떠있습니다 ㅜㅜ
rpm이 떠 있으니깐 떨어질때까지 기달렸다 기어를 넣으면 꿀렁거리고. rpm 떠 있는 상태에서 기어를 그냥넣고 클러치떼면 울컹 거리구요
왜 이럴까요? 운전하기 정말 불편하내요
2.오늘 영하권이였는데요
아침에 시동을 걸면 1600rpm까지 올라갑니다
여기까지는 좋은데.. 수온게이지가 2칸을 넘어가서 정상게이지까지 가는데 알피엠이 1400에서 한참을있어야 1100까지 떨어집니다 그리고 주행을 어느정도해야만 적정 rpm으로떨어지구요.. 이것때문에 isc모터. 맵센서. 교환을했거든요.. 교환전에는 15분 정도있어야 알피엠이 떨어졌습니다. 지금 비교하면 조금 좋와지긴했는데 먼가 잘못된거같아 질문드립니다
어디를 손봐야될까요????
답변좀 부탁드리겠습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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