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30 2.0 수동 (53300k) 입니다
다름이 아니구요
작년 12월 달에 엔진에서 소음이있어 사업소에서 엔진교체를해줬습니다(사업소직접조립)
엔진교체하며 (삼발이디스크.플라이휠.엔진미미.미션미미.타이밍) 이렇게수리했구요
영상 중간쯤 소리들어보시면 턱~턱~ 소리가 들리실텐데요.. 이 소리가 중립상태에서 클러치를 뗄때 나는 소리입니다
아주~ 천천천히~ 떼면 소리는 안나지만 평상시 조작할때처럼하면 저런 소리가나내요 떡~ 떡~~~
사업소에서는 올래 그런거같다... 개선형 베어링을넣었다... 이런말만해서 일딴 찾아가겠다하고 다시 접수해서 내일 입고날인데요
회원님들도 혹시 저런 소리가 들리시나요?
아.. 그리고 i30 2.0 이 기어변속할때 알피엠이 떠있는 시간이 긴가요??
2500rpm에서 기어변속할려고 클러치를 밟고 상위 기어를 넣는데도 알피엠이 한참 서있고 클러치를 때면 rpm이 100~200 정도 올라갔다가 기어넣고 클러치때면 알피엠이 떨어지는 현상이있네요(수리전에는없었는데요 ㅠㅠ)
정상적이라면 기어넣고 달리다 클러치밟으면 알피엠이 떨어지면서 상위 기어가들어가면서 알피엠이 상승하는걸로 알고 그렇게타왔는데 이건 너무 심한거같아 질문드리옵니다
회원님들 보시고 답변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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