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쏘울ev차량입니다.
차량으로 먹고사느나 주행거리가 420000km주행했네요
몇달전 obd인가 뭔가 충전이 안되어서 오토큐에서 교환했습니다
250만원정도
그리고 한달이 안되서 다시 충전안되어서
그 오토큐갔더니 충전시설문제라
충전업체에게 청구하랍니다
충전업체에서는 충전기가 문제가 있다는걸 소비자가
찾아와주면 보상해준답니다
무튼
오토큐에서 무상으로 재수리해주면서
다음에 같은문제로 와도 안해준다더군요
그래서 기아서비스에 미리예약 걸어두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한달이 안되어 또 충전이 안되더군요
예약일자까지 차세워두었다가
일정에 맞추어 입고했는데
기아에서 무상으로 교체는해주었지만
특정 충전업체 이용 자제하라더군요
그업체가 가장 많은데 ㅜㅜ
그래도 그후 별문제는 없이 타고 다녔으나
어느순간부터 충전량이 완충기준 380km언저리에서
230km언저리까지 떨어지고 더 충전이 안되더군요
서비스예약을하고 일을했지요
서비스입고하니 셀불량이랍니다
한개의셀이 4.06v 기준 3.54v가 떠서
한셀 불량 때문이라 배터리 전체 교환해야한다더군요
비용은 약2천만원
차값에 육박하는 금액입니다
그런데 서비스입고이후 차가 더 이상해집니다
완충123km까지 가던게
충전할때 마다 100km 73km 61km까지 더이상 안되기시작합니다
이러다 차가 서버리면 어떡하죠?
제밥줄인데 이차 버려야하나요?
전기차 5년뿐 안되었는데 고철되게생겼네요
여러분 모두 그렇지는 않겠지만
저같은경우 안생기라는법없습니다
과연 전기차 지금 괜찮을까요?
내연기관 자동차 대부분 5년 10만 km
전기자동차 대부분 10년 20만km
차령이나 주행거리 둘 중 하나 먼저 도달하게 되면 보증 끝납니다.
42만 km를 주행하셨으면 배터리 수명이 다 되어도 전혀 이상할 게 없어 보입니다.
저도 제일 오래 탄 차를 37만 km 탔었는데 다행히 운이 좋아서 잘 탈 수 있었지만 내연기관 자동차든 전기차든 대부분은 큰 금액의 수리 비용 들어가는 것이 당연합니다.
외국에서 테슬라 100만 km 인가 주행하신 분도 모터와 배터리 몇 번 교환했습니다.
영업용이라 하셨으니
영업택시 기준 5천키로마다 엔진오일 5만원 주고 가신다고 했을때 5만원×80 400만원은 더 아끼신거에요.
요즘나오는 아이폰16, 갤럭시24도 충전기 물려놓고 계속쓰면 6개월이면 베터리 맛가요.
더 오래타고 싶으셨으면 애초에 차량 출고하셨을때부터 급속충전 자제하시고, 기아에서 자제하라는 충전업체들 알아보고, 거기에맞게 사용하셨어야 맞는거 아닐까요?
소울ev 후기형이면 3천만원 주고 사셨을텐데, 3천만원 주고 40만동안 문제없이 달렸다면 뽕은 뽕대로 다 채우신거 같은데요.
일반 내연차도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요...
신차로 갈아타시면 되겟네요
그리고 서비스 센터에서 하지 말라느건 내가 관련 전문가가 아닌 이상 안하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기아 광고글 잘 봤습니다
또 기아 전기차로 출고하실듯
40만 넘으셨는데 욕심 같으십니다...
여러분 모두 그렇지는 않겠지만
저같은경우 안생기라는법없습니다
과연 전기차 지금 괜찮을까요?
ㅋㅋㅋㅋㅋㅋ 누가타도 5년 42만이면 님한테 생긴일이생겨요!!거의 99.99% 로!!
과연 전기차 지금 괜찮을까요?
님글보고 전기차가 가성비가 어마어마하다는걸 알았습니다!!!
참고로 자동차는 소포품입니다!!!소장품이아니여요!!
그러니 타면 탈수록 당연히 소모되겠죠!!!!
아이오닉이나 테슬라도 아니고 쏘울로... 그냥 어그로 끄시는거죠?
빨리 전문업체가 생겨야 함
글쓴 분이 바보란건 아니구요
(커뮤니티 침투 바이럴 ㅋ)
탈만큼 타신듯한테 폐차 하는게 좋을거같아요
국산 1세대 전기차도 이렇게 관리없이 급속충전 겁나게 완충 때리면서 막타도 42만까지 탈수있구나~~
저처럼 1년에 1만키로도 안타는 일반인은 요즘 나오는 전기차 뽑으면
사고만 안나면 20년도 타겠습니다.
일반 차량들도 문제는 있을듯 합니다.
타실만큼 타신거죠
차량을 바꾸시는게 답 입니다.
일반인 이었으면 20년은 탔겠죠.
국가대표 운동선수들도 20대넘어서 30대만 되어도 왜 다 때려치는줄 아니?
그동안 너무 혹사시켜서 그런건데
그런 경우보고 젋은놈이 왜 빌빌대냐고 할사람일세
이미 차량 가격 뽑고도 남았겠네요
이건 전기차 문제가 아닙니다
내연기관 자동차 40만타고 아직 내연기관은 시기상조라고 하실거임?
1. 현기차.
2. 5년에 40만키로?..
짧은기간 안에 혹사..
첫번째 잘못은 현기를 산 잘못
두번째 잘못은 차를 가혹하게 혹사시킨점..
퍼질만 하게 타셨네요.
42만km이면 연료비로 3500만원 정도 아끼셨을꺼예요 ~~
거기에 브레이크 라이닝 , 엔진오일 교체만 해도 4~5백만원
그럼 신차한대 버신거 아닌가요 ?
42만km면 승객분들을 위해서도 신차로 교환 해 주셨으면 합니다
하루에 250km는 타시는거 같은데 승객과 본인의 안전을 생각해 주세요 ~~~~
우와 근데 쏘울 내구성 쥑이네 ~~~
소울 노블레스의 배터리 용량이 64kWh 이니까 1700만원 정도 하겠내요.
프레스티지는 39kWh 라고 합니다.
배터리수명은 충방전 횟수 이니까 그정도면 수명이 다 했다고 봐야 할것 같습니다.
참고로 ESS의 경우 하루에 1번 충전해서 방전 하는것으로 계산 했을때 배터리 수명을 15년 보증합니다.
5년간 짧게는 300 길게는 1000을 뛴 우리 불쌍한 쏘울.
주인이 밟으면 그저 달리는것 말고는 할수있는게 없었던,
힘겹지만 주인님의 소중한 시간을 위해 급속충전을 꾸역꾸역 받아낸 세월.
아쉽다.. 괜히 샀다.. 구박에 남몰래 눈물 지으며 마지막 힘겨운 발걸음을 떼어,
마침내 42만 지구 열바퀴 반을 뛰었던 지난날을 생각하며 눈을 감습니다.
처음 주인님을 만났을때가 생각나 힘을 내보려 하지만 쉽지많은 않네요.
중고차 50만원에 팔아 혹독한 시베리아, 아프리카 열사의 땅으로 보내지 말아주오.
그저 마지막 원이 있다면
내5년평생 네다리로 굳건히 달린 이나라 이땅 양지 바른곳에 그저 장사 잘 지낸 후 묻어주오....
기아 광고 같은데?
42만 탄 쏘울이라.
대단하다.
보배형님들 암튼 객관적이고 논리적입니다.
본전 뽑을만큼 다 뽑고 나서 징징징 글..
이해 안되네요
어떤 물건을 사도 진상 부릴듯
댓글보고 글쓴이의 상식을 의심한건 나뿐만인가...
아니면 이것은,,, 소울EV 홍보인가!!!
5년에 42만키로면 충분히 탔습니다. 옛날 영업용 택시 주행거리네요. 이제 조용히 보내세요. 씨알도 안 먹히는
언론 플레이 그만하세요. 아셨죠? 헤어질 결심.
참고로 저도 내연기관 타고 있지만 이건 그냥 전기차 무지성으로 까는 글로만 보입니다.
제가 볼 땐 글쓴분이 많이 뽕 뽑을 만큼 뽑았다는 생각 뿐이네요
장난질하세요?
그동안 아낀 기름값을 역으로 계산해 보심이.......
기름 1리터 = 전기 1kw 주행거리 동일하다 가정하면,
기름은 1,400-1,500원
전기는 230-300원. 대략 1,000원 이상 절약
1kw,1리터 복합전비 연비. 모두 6키로 가정하면, 60,000리터 또는 60,000kw 금액은 대략 6천만원........
그 외의 내연기관 특유의 소모품(오일류 브레이크 등등등).
게다가 내연기관 차는 20만도 쉽지 않음
적어도 6천, 많게는 1억 정도는 아끼신 듯......
반박시 님 말이 맞음 ㅋㅋ
얼마나 타야 만족하실런지...
배터리 = 휘발유 = 소모품
아니 시발 병신년아 ㅋㅋㅋㅋㅋㅋ 5년에 40만 키로 탔으면 시발 ㅋㅋㅋㅋㅋㅋ
기름값이 차값만큼 나왔겠다 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뇌가 장식인가?
너 병원가서 경계성 지능장애 검사 받아봐 성인 ADHD 일수도 있어
기름으로 가는 차도 그정도면 테세우스의 배처럼 여기저기 원래 부품 아니게 됩니다. 배터리 교체하면되는데 왜그러시는거죠? 돈이 아깝나요? 아님 그럴 돈이 없으신가요?
이렇게 입증하네 ㄷㄷㄷ
한마디 거들자면 저분은 배터리 케어를
전혀 안하다싶이 급속충전으로만 42만
탄거에요
배터리 잘도 아니고 적당히만 관리했으면
훨씬 더 탔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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