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급발진은 겪어본적이 없으나 비정상적인 RPM증가는 몇번 겪어봤고 운전경력 좀 되시는 분들은 한번씩은 경험 있으실 겁니다.
급발진이 사고가 나는 이유는 브레이크가 작동을 안하는게 포인트인데 단어가 주는 느낌때문에 운전 안하시는 분들은 급발진은 브레이크가 작동되지만
예상치 못한 스피드로 제동거리가 길어져서 생긴 사고라고 생각하시는분도 계시더라구요.
막말로 지 아무리 순간적으로 RPM이 올라간다고 한들 풀브레이크 밟으면 RPM은 올라가도 차는 멈춥니다. 그걸 순간 착각으로 브레이크가 아닌 풀악셀을 밟아서
생긴 사고가 가장 대표적인 급발진일텐데요.. 포인트를 급발진에 두면 안될거 같습니다. 요는 브레이크 고장이지 급발진은 그저 원인제공일 뿐입니다. 그런 관점에서보면 차에 제동장치는 풋 브레이크만 있는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전 급발진을 믿지 않습니다. 제가 급발진이라고 생각할려면 사이드브레이크나 파킹땡겼음. 엔진시동버튼 3초이상 길게 눌러봤음. 기어 N에 놓거나 수동 전환하여 1단까지 낮춰봤음. 양발로 브레이크,악셀 둘다 풀로 밟아봤음.
이걸 다했는데도 감속이 안되면 급발진 믿겠습니다. 저도 운전하면서 겪어보진 않았지만 그 찰나의 순간에 이 모든걸 다 해보긴 시간,패닉상태 감안하면 안될거 같고 그냥 만약 저에게 이런일이 일어난다면
양발로 2페달 다 힘껏 누를 생각입니다. 이게 아마 가장 효과적인 급발진 대처법이 아닐까 합니다.
휘발유 터보차량이 날씨 추울때 시동걸면 갑자기 고RPM으로 확 뛰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차바꾸고 처음 겪었는데, 무섭긴 하더라구요;;;;;
그때 D로 놓고 브레이크떼면 순간 튀어나가듯 차가 나가죠~
그때 놀래서 브레이크 말고 악셀밟는 사고는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급발진 가장 대표사례가 페달혼동으로 인한 사고인데 적어도 이부분은 막을 수 있습니다.
출력이 죽습니다.
근데 보통 자세가 이상해서 그런 긴박한(?)
상황에서는 못 하죠.
그리고 본인이 밟은게 브레이크라고 생각을
하니 추가로 왼발이 거들어주지 않는것도 있고
비정상적인 rpm은 한번도 겪어보지 못했습니다
50분짜리 졸라 지루한 영상이에요.
제가 만들었어요.
궁금하시면 링크 드릴께요.
전 한번 경험을 해 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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