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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2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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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3 제네서스 24.07.03 09:17 답글 신고
    더이상 자게가 이것으로 소란스럽지 않기를 바래 봅니다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4.07.03 09:19 답글 신고
    되도 않는 논란으로 끌어들이려 하는것 같아서 말이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4.07.03 09:44 답글 신고
    그건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이야기 하는 방향은 어떻게 기록이 되건

    그 기록이 만들어지는 경우의 수가 아주 많다는 것을 이야기 하는 거라서요.
  • 레벨 소장 재미난닉넴은다있데 24.07.03 09:22 답글 신고
    시골길에 마주오는 차량이 읎으가 라이트 하이 켰는데 운전자쪽만 밝은거 가타가꼬 정차후 확인했는데 양쪽 멀쩡히 라이트 잘 들오데예

    이거 조사각 만져야대나예?

    촤하하하하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4.07.03 09:44 답글 신고
    검사소 가시면 2만원인가 내고 조정 받으실수 있습니다.
  • 레벨 원사 3 양품 24.07.03 09:25 답글 신고
    결론은.. 그냥 심정글이네요... 전문적으로 뭔가를 알려주고 끝낼줄 알았더니 그냥 정말 제목 그대로 심정글을 정독 했네요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4.07.03 09:45 답글 신고
    예...님 눈에는 저 안에 들어 있는 전문적인 지식을 알려 주는 부분이 보이지 않을 겁니다.

    일반인 눈에는 보이지 않을 거에요. 그걸 이야기 하는 겁니다.
  • 레벨 하사 3 sunsu 24.07.03 09:27 답글 신고
    전 방위로 조직적인 움직임으로 급발진 아니라고 몰아가고 있음. 지방 버스기사 한사람의 말은 믿어주지 않음.

    68세 버스기사가 고의로 인도로 돌진 13명의 사람을 쳐버렸다는 것은 이해하기 힘듬.

    관계 직원들이 또 급발진 아니라고 온갖 글로.. 어쩌면 또 한사람의 피해자 일수도 있는 시민을 매장시킬 수도 있는 ...

    이러니 급발진 피해자는 늘 외로운 싸움 속에 극한으로 몰림.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4.07.03 09:45 답글 신고
    싸우는건 좋은데 엉뚱한 것을 이유로 싸우는게 문제죠.
  • 레벨 원수 닥처지바고 24.07.03 09:28 답글 신고
    글이 길어도 다 읽었어요 ㅎㅎ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4.07.03 09:46 답글 신고
    고마워요.
  • 레벨 중장 허허그놈참2 24.07.03 09:29 답글 신고
    문과생 출신에 기계치라서.....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4.07.03 09:46 답글 신고
    마지막 3줄은 급발진을 밝히는데 문과적인 접근이 필요함을 논한 겁니다.
  • 레벨 중장 이쁜늑대 24.07.03 09:34 답글 신고
    전자제품과는 많이 다르겠지만,
    가전에서도 반도체 오동작에 의한 폭주 발생 시
    보호할 수 있는 장치를 추가로 달게 규정합니다.

    자동차에 워치독 시스템을 장착하여 물리적 정지를 할 수 있는 장치를 추가로 달면 좋겠지만
    차를 탈줄만 알았지, 시스템에 대해 전혀 모르는 제가 생각해도
    감시할 대상이 너무 많고, 단일 고장의 경우에는 그렇다쳐도
    복합적인 요인에 의한 고장으로 발생할 경우에는
    대처하기가 싶지 않을꺼 같네요...

    더해서 달리는 도중 만약 시스템이 오동작이라 판단해서
    강제로 엔진을 정지하게되면 유압, 전기로 동작하는 모든게
    멈춰버릴테니...
    그 또한 큰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고....

    어렵긴 하네요...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4.07.03 09:48 답글 신고
    제가 진짜 원인을 이야기 해드리면 못 믿으실 걸요?

    문제는 그 많은 사실들이 우리 눈앞에 놓여 있다는 겁니다.

    언론보도를 통해서요.

    단지 우리가 그게 퍼즐 조작이라는 것을 못알아 보고 있는 거죠.

    시간 날때 커피나 한잔 하시죠^^

    아주 깜짝 놀라서 넘어갈 만큼 충격적인 이야기를 해드릴께요^^

    한문철 변호사가 왜 펠리 이야기를 했는지 그 이유를 생각해보면

    아마 넘어가실 겁니다.
  • 레벨 하사 3 똑바로하자좀 24.07.03 09:36 답글 신고
    MCU의 전자파 영향과 관련해서는 조금 다른 얘기입니다.

    네 전자제품은 전자파 차단장치를 가지고 있고, 외부로부터의 노이즈도 막은 회로 및 구성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자파(라고 부르지만 외부 노이즈)의 영향을 실제로 받고 있습니다. 이런 노이즈는 특히 회전체 즉, 모터 등을 포함한 전기구동체에서 대체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실제 현장에서도 평소에는 전혀 문제없이 작동하던 부품이라도 아무런 이유없이 오작동을 하고, 그걸 디버깅 해보면 외부 노이즈로 인한 오작동이 대부분입니다 (대부분이라고 표현하니 빈번히 발생한다고 오해의 소지가 있지만 그건 아니고 실제로 발생하는 일은 아주 드물며, 다만 발생했을 경우 그 원인이 대부분 그렇다는 얘기고, 또 다른 원인으로는 당연히 프로그램 오류가 있겠지만..)

    이런 상황은 회로를 가지고 있는 모든 전자제품에 공히 적용됩니다.

    자동차의 MCU 또한 마찬가지로 여러가지 장치들이 있을테지만 당연히 그 또한 상기의 발생가능성을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그냥 그렇다구요.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4.07.03 09:48 답글 신고
    그래서 중요한 선들이나 장치는 쉴드를 하도록 법으로 정해 놓은 거에요.
  • 레벨 하사 3 똑바로하자좀 24.07.03 10:01 신고
    @오렌지색이호박색 당연히 쉴드 및 노이즈 제거 필터까지 다 끼워놓지만 그래도 발생하니까요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4.07.03 10:22 답글 신고
    발생은 하죠.....그 만큼은 노이즈로 인식하도록 조금 둔감하게 만듭니다.

    차의 제어는 판단은 무지하게 빠르기는 하지만 좀 둔감하게 반응하도록 만들어 놓더라구요.
  • 레벨 대령 3 희망다짐 24.07.03 09:40 답글 신고
    오! 맞습니다. EDR도 믿을만한게 못되구요. 뉴스랑 김한욕기자 유투브 봐도

    결론은 급발진 재현했다 하는 사람도 국토부가 와서 좀 재현해줘 했을때 재현한 사람이 아무도 없는거..

    스포티지 사건은 악셀 밟은거였구요. 자꾸 원인을 찾아야 되는데

    그냥 단순기준 하나로 자꾸 사건 해결하려니 이슈가 되는거 같습니다.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4.07.03 09:50 답글 신고
    스포티지 사건은 차주가 인정을 했지만

    저는 그게 거짓말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개인의 이익이 아닌 다른 이유로 거짓말 한거라고 보고 있어요.

    그 분 덕분에 다른 급발진 사고가 처리된것 같아요.

    다들 잊고 계시겠지만 그 사고 1주일 전에 더 심각한 사고가 있었어요.

    그 사고 분석때 스포티지 차주분이 동석을 하시고

    그리고 나서 엑슬 밟은것 같다고 인정하신 정황을 보면

    뭔가 이상하거든요.
  • 레벨 대장 호박고구마0614 24.07.03 09:47 답글 신고
    달구지는 즌혀 모르는 분야라...
    걍 그런갑다 하구

    귀로다가 이상한 소음이 올라오거나
    경고등 뜸 바로 조치를 취하는게
    젤 쉬운거 가타유...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4.07.03 09:51 답글 신고
    비오는날 워셔액 경고등 들어 왓다고 오신 동네 삼촌이 현명하신거죠.
  • 레벨 병장 공의경계호라이즌 24.07.03 09:49 답글 신고
    혹시 자동차 공학을 전공, 혹은 관련학과를 나오셨는지요? ^^; 전, 불과 전자과를 나와서 조심스럽지만, 자동차에서 ECU를 TCU라고 부르는 이유는 아시죠? EDR은 제조사가 집학하는 부분입니다. 그러니 할 수 없이 사고당사자가 EDR을 근거로 할 수 밖에 없고. "10만분의 1 100만분의 일이라도 전자부품에서 100%안전성은 없습니다". 예전 전자과 교수님이 많이 주장했던 말입니다. ^^; 물론, 님의 말처럼 전자파는 상관이 없죠.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4.07.03 09:52 답글 신고
    예 자동차과요.....그런데 이 문제는 문예창작과를 나와도 답을 찾을수 있는

    아주 쉬운 문제에요. 자동차나 전자공학까지 갈 필요도 이유도 없구요.

    단지 내 일이 아니라고 쉽게 생각하고 쉡게 말하고들 있는 거죠.
  • 레벨 병장 공의경계호라이즌 24.07.03 10:04 신고
    @오렌지색이호박색 유사 급발진은 사실 언론이 먼저 주도하고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자동차과면 다른 말은 필요가 없을 거 같네요. ABS롼련 제어도 ECU가 담당하고 EDR은 단순히 기록장치에 불과하지요. 솔직히 ECU관련 에러는 자주 보배에서도 글이 올라오기도 하고 정비소에서 관련 센서부품을 바꾸기도 합니다. 이 부분이 잘못되면 유사 급발진 문제가 생길 수 있기도 하죠. 아시겠지만, 이번 사고가 어떤 식으로든 의문점이 업이 잘 해결됐으면 합니다. ^^; 다양하고 좋은 의견 좋네요.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4.07.03 10:25 답글 신고
    이건 비 공식적인 루트를 통해서 얻은 정보인데요.

    ECU관련 오류 중에 대부분이 튜닝업체등에서 건드린것이

    대부분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렇지 않고 생기는 문제는

    오류보다는 제어범위가 넓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가 대부분이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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