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동차 타시는분이 별로 없어서 몬 소린지 모르시는분도
계시겠지만...
클러치 디스크랑 판이 회전하고 있을때 같이 돌고있는
동그란 베어링이 있는데요 이게 클러치판 위에서 대기하고
있다가 클러치를 밟을때 돌면서 눌러주게 되는데 이게
밟은 상태서는 베어링만 돌고있어서 소음이 안나는데
공회전이나 기어가 물려있을때는 유격이 있어서
찌르르르르르 소리가 나더라구요
ㅎㅎ 3년주기로 뻗는듯... 근데 머 소리 말고 기능상은
문제가 없어서 이거 한개 바꿀려고 미션내리는게 억울해서
소리가 미칠듯이 커질때까지는 걍 무시하고 타야겠네요ㅋ
미션 몇번 내려봤는데 늘 클러치디스크는 멀쩡하더라구요
그래도 공임 아까워서 클러치판이랑 디스크 등등 다 갈았는데
이제는 저도 과잉정비는 안하려고 합니다...
사실 부품 구하기도 힘듬 ㅠ ㅠ
세타1 수동몰았던 점미다
아직도 수동 사려고 대기타는 점미다@_@;;;
수동성애자는 머선 너낌인지 알지여
다만 즈는 잡소리에 무던한 편이라 무시하고 살아왔다 캄미다~*.*;;;
맘같아서는 T8D엔진에 LPi올라간 변태가 있으면 갖고 싶지만
안되긋져@@;;;
찌르르르르르
찌직찌직찌직
띠디디디디디
느므 예민한 거 아임미가ㄷㄷㄷ
엘랑이인데 좀 관대해 지심 안댈까예~
레토나 기준으로 오프로드 많이해도 10만 넘어야 소리가 났었는데....음..
일부러 스베러 시켜
디스크 다 닳게해 수동밑션은 가벼우니까
교체도 간단하니 교체 가고 치움시지예
미션 내리는거는 엔진내리는거보단 쉽지만
그래도 어디 가서 몇시간을 투자해야되는게
ㅠ ㅠ
배어링 박혀있는거 교체하란 뜻 입니다
잡소리에 신경을 쓴다는 뜻으로 들리니
고장부위를 예측하시고 계시니
그냥 하기는 귀찬고
교체주기 3년이라니 그만큼 쓴거같다는
차주인 운전자가 잘 아실거고
저도 차의 원리기능은 이론상은 왠만치
는 알고있어 쓴글 입니다
오해는 하지마십시요.
스티커 부착한 포르테??? 를 본 기억이 나네유~~~
삼발이만 바꿔도 되는데 뭐 그럴거면 다 바꾸는 거랑 차이가 없어서.....
행여나 유격 없앤다고 릴리스 포크 조정하면 더빨리 고장 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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