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지난 5월 14일(화) 통인 익스프레스라는 종합이사업체를 통해 입주청소를 받았습니다. 청소도 개판 사후관리도 개판이라 보배드림 형님누님들께서는 절대로 통인 입주청소 쓰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으로 글 씁니다.
(1)청소 미비
- 평일이라 집안 사람 모두가 자리를 비워 부득이하게 청소하시는 분들께 부탁 말씀 드리고, 믿고 맡겼습니다. 퇴근 후 가족들과 같이 집안 상태를 확인하러 갔을 때 모두 하나같이 ‘청소한 거 맞나?’라는 반응이었습니다. 실제로도 거실/안방 화장실 선반은 전혀 청소한 흔적도 찾아볼 수 없이 먼지가 그대로 쌓여 있었습니다. 그리고 붙박이장 선반들과 창틀 역시 손으로 만졌을 때 먼지가 묻어났습니다.
- 이에 대해 따졌더니 미안하다는 말 없이 다시 하고 싶은 곳 있으면 다시 해주겠다고 하였습니다. 황당하였지만 5월16일(목) 이사를 앞두고 있어 바쁜 와중에도 시간을 내어 재청소를 받았습니다.
- 5월17일(금) 오전부터 주방 후드에서 기름이 뚝뚝 떨어지고 있습니다.
(2)물건 도난
- 입주 전, 집을 자주 갔다보니 손세정제를 거실 화장실에 비치해두었습니다. 그리고 거실 화장실에는 아파트 옵션으로 걸이형 빨래판도 있었습니다. 입주 청소 직후 손세정제와 빨래판이 없어져있었습니다. 청소 과정에 한쪽으로 치워놓은 거겠거니 했지만 집안 곳곳을 살펴봐도 없었습니다. 이에 청소업체에 문의해보니 청소하시는 분이 집에 가서 애기 기저귀 빨래하는 데 쓰면 좋겠다면서 가져갔다고 합니다. 물론 이에 대해서는 전혀 사과의 말은 없었습니다.
- 빨래판, 손세정제 그거 없어도 사는데 지장없지만 고객 물건에 함부로 손 댈 거라고는 아예 생각을 못했습니다.
(3)통인 익스프레스의 관리 부실
- 기본적인 청소 미비와 물건 도난에 대해 본사인 통인익스프레스에 문제제기를 하니, 해당 업체는 지점으로, 본사에서는 재시공 요청 외에 따로 해결해줄 수 있는 것은 없다고 하였습니다.
- 이미 재시공을 받고도 청소 미비점이 발생했는데 다른 지점 통해서 재시공 받고 싶다고 본사에 요청 하였으나, 불가하다는 답변만 받았습니다.
저는 현재까지도 도난 당한 물품을 들을 돌려받지도 못했고, 입주청소업체(지점)와 통인 익스프레스(본사)로부터 어떤 사과도 받지 못 한 상황입니다. 타 업체보다 2배의 비용을 받고서도 제가 하는 것보다도 못한 서비스 받았고, 매우 부실한 사후관리에 온 가족이 고통 받고 있습니다.
그냥 바닥 정도만 청소기로 밀고 닦기만 한 거 같은데 이럴거면 제가 청소했지라는 후회가 됩니다. 보배 형님누님들은 통인 입주청소는 나중에도 절대 이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저는 주방 후드 기름 제거하러 가보겠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