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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3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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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간호사 닉넴너무어려워 22.04.06 15:05 답글 신고
    읽느라 혼났네... 그래서 그주인집사장님이 잘못인정하고 밥값안받고 포장까지해준다했잖습니까....거참
    답글 3
  • 레벨 소위 3 wegain 22.04.06 15:00 답글 신고
    사과도했고, 음식값도안받고, 포장까지해주겠다는데 더이상 어떻게 해드렸어야 맘까페에 글 안올렸을까요?
    답글 2
  • 레벨 원사 3 아르키세스 22.04.06 15:05 답글 신고
    음...고객응대에대한 마인드가 상당하신건 인정합니다만
    본인이 하시는 서비스가 상당히 고마운 행위인걸 모르는 사람들이 많아서 문제네요...
    당장 유럽같은데가서 음식시키면
    애들 음식이 문제가 아니라 인종차별 안당하면 다행인데요
    한국처럼 고객위주의 서비스 해주는 나라가 얼마나 될까요
    중국은 비싼곳가면 왕처럼
    싼곳가면 음식그릇 던지고
    동남아가보시면 애들의자가 있던가요? 호텔도 그런거 없던데
    자칭7성이라는데 가도 없더라구요
    사람들이 서비스를 해주면 그 호의를 고마워해야하는데
    선을 넘는 사람들이 계속 늘어나는게 안타깝네요
    물론 돈벌려고 서비스 더 좋게 해주는 가게들도 많겠죠 근데
    그 가게는 더비싸거나 더경쟁력을 가지려고 서비스 하는것이지 다른가게가 똑같을 거란 생각하는게 웃긴거죠
    답글 1
  • 레벨 소위 3 wegain 22.04.06 15:00 답글 신고
    사과도했고, 음식값도안받고, 포장까지해주겠다는데 더이상 어떻게 해드렸어야 맘까페에 글 안올렸을까요?
  • 레벨 중위 3 비켜라제발 22.04.06 15:06 답글 신고
    화가 날때까지 난 거지요.
    아마 우리 가게 였으면 예약 손님이고 뭐고 담당 홀직원 사장님 그리고 제가 화가 가라 앉을 때까지 사죄 드리고 보냈을 겁니다.
    고객 응대를 그리하고 무슨 예약 손님 대처를 합니까? 예약 손님께는 자초지종 설명후 양해를 또 구해야지요.
  • 레벨 훈련병 윤필 22.04.06 18:24 신고
    @비켜라제발 그러면 화가날때까지 났는데 어떻게 사장입장에서는 풀어야 할까요?정말 궁금하네요.과연 그 손님께 여러번 양해를 구했으면 그자리에서 끝났을까요?ㅎ저는 그렇게 보지않습니다.
  • 레벨 간호사 닉넴너무어려워 22.04.06 15:05 답글 신고
    읽느라 혼났네... 그래서 그주인집사장님이 잘못인정하고 밥값안받고 포장까지해준다했잖습니까....거참
  • 레벨 중위 3 비켜라제발 22.04.06 15:09 답글 신고
    고객의 화를 풀어 줬나요?
    닉넴너무어려워님은 저런 서비스를 받고 음식 무료로 포장해드릴테니 가져가 시라고 하면 아무일 없던 거 처럼 그냥 가실 겁니까?
    그렇다면 업주측에서는 아주 좋은 손님 받은 거나 다름 없네요.
  • 레벨 소위 2 트럼페터 22.04.06 15:21 신고
    @비켜라제발 어휴.
    노답이시네?
    중국집이랑 같나요?
    주인이 어디서 짜증을 내었고 손님응대를
    불쾌하게했다고 써졌나요?
    손님이 주인이 사과를 했는데도 짜증ㅈ을 낸 거 아닌가요?
    편협된 사고방식으로 가득찼네요?
    군만두서비스.
    당신들끼리 경쟁하고 손님 더 유치할려고 한 거 아닌가요?
    손님이 언제 먼저 요구했나요?
    짬뽕 미리 만들어놓은거 국물 주는 것은 안줘도 그만이지만 왜 주나요?
    중국집에 가서 바쁜데 없는 거 달라고 했다가 안줘서 망카페 올리면 아주 좋아하실 분이네요?
  • 레벨 중위 3 비켜라제발 22.04.06 15:28 신고
    @비켜라제발
    트럼페터님 올라온 글 보면 애초에 흰쌀밥 이야기한 후에 인상찡그리며 주문을 받았다고 글이 올라와 있던데요?
    저희는 일반 배달집과 홀집이랑 경쟁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경쟁하려고 서비스주면 말 안하고 얼마이상 주문하면 무조건 드리지 뭐하러 말해야 줄까요?
  • 레벨 원사 3 아르키세스 22.04.06 15:05 답글 신고
    음...고객응대에대한 마인드가 상당하신건 인정합니다만
    본인이 하시는 서비스가 상당히 고마운 행위인걸 모르는 사람들이 많아서 문제네요...
    당장 유럽같은데가서 음식시키면
    애들 음식이 문제가 아니라 인종차별 안당하면 다행인데요
    한국처럼 고객위주의 서비스 해주는 나라가 얼마나 될까요
    중국은 비싼곳가면 왕처럼
    싼곳가면 음식그릇 던지고
    동남아가보시면 애들의자가 있던가요? 호텔도 그런거 없던데
    자칭7성이라는데 가도 없더라구요
    사람들이 서비스를 해주면 그 호의를 고마워해야하는데
    선을 넘는 사람들이 계속 늘어나는게 안타깝네요
    물론 돈벌려고 서비스 더 좋게 해주는 가게들도 많겠죠 근데
    그 가게는 더비싸거나 더경쟁력을 가지려고 서비스 하는것이지 다른가게가 똑같을 거란 생각하는게 웃긴거죠
  • 레벨 중위 3 비켜라제발 22.04.06 15:37 답글 신고
    좋은말씀입니다.
    비싸서 경쟁력이 생기는 게 아니고
    경쟁력을 가지려고 하는 서비스가 곧 서비스 업종 종사자의 기본 자세 아닌지요?
    다른 가게가 똑 같을 거란 생각이 웃긴 거지만 그동안 일하면서 저런식으로 고객을 응대하면 결국은 이렇게 된다는 걸 보배에서도 수차례 올라오지 않았나요?
  • 레벨 병장 내꺼다0000 22.04.06 15:06 답글 신고
    글이다보니다들 다지들입장만쓰는거죠 그런거죠 근데 나도 애들땜에 짜장시키는데 짬뽕국물 달라고하고싶은거 9년째 못하는중ㅠ 맘충소리들을까봐ㅠ
  • 레벨 중위 3 비켜라제발 22.04.06 15:14 답글 신고
    하하하~~ 내꺼다0000 같은 분이라면 주문하는 곳 사장님도 흔쾌히 서비스 주실 겁니다.
    배달집 보면 열에 아홉은 짬뽕국물 서비스 요구합니다.
    가끔 요구해도 됩니다.
  • 레벨 훈련병 거성냥냥 22.04.06 15:11 답글 신고
    근데 상호 공개하고 맘카페에 올린 건 정말 잘못한거고, 햇반 사오는 것도 이해가 안가긴 한디...쓰던 아기 의자 가져가면 나같아도 나갈 것 같은데..아닌가요? 외식 할 때 아기 의자가 제일 중요한데, 아기 의자를 가져가면 그 가게에서 식사를 안했겠죠. 주문 받을 때 아기가 있는지, 아기 의자에 앉아있는지 체크를 못한 거 자체도 이해 안가네요. 그때 체크를 해서, 아기 의자 예약손님에게 돌려야 한다. 죄송하다. 라고 하고 돌려보내든 했어야 했지 않을까 싶은데...뭐 여기 분들은 식당에서 예약손님꺼다 하면서 의자 가져가도, 웃으면서 서서 식사하시겠죠?
  • 레벨 소위 2 트럼페터 22.04.06 15:23 답글 신고
    바쁘면 그럴 수 있지않나요?
    음식 만들기 바쁜데 홀에 아기의자까지 신경써야하나요?
  • 레벨 훈련병 거성냥냥 22.04.06 17:40 신고
    @트럼페터 아니; 바쁘면 그럴 수 있는 게 아니죠; 막말로 님이 식당에 와서 자리 앉고, 주문까지 다하고 음식 나왔는데, 바뻐서 체크 못했다고, 예약 손님꺼라며 의자 뺏어가봐요. 그래도 바뻐서 그런거겠지 하면서 서서 드실거에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위 3 비켜라제발 22.04.06 15:19 답글 신고
    제가 읽은 글에는 흰쌀밥 하나에 무개념이니 뭐니 하는 글이 많아서요.
    더욱이 상호 올린 건 그 애기 엄마가 그에 대한 감내해야 할 몫이겠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위 3 비켜라제발 22.04.06 15:21 답글 신고
    저런 분들만 와줘도 덕분에 감사합니다.
    인사할 겁니다.
    저분들이 애초에 뭘 잘 못해다는 걸까요?
    반대로 서비스 막대해도 군소리 안하실 거같은 정주해 같은 분들도 넘치길 바래 봅니다.
  • 레벨 준장 명존세 22.04.06 15:21 답글 신고
    화가 날때까지 나면 상호까서 돌리고 돌리고 해도 되나요?
  • 레벨 중위 3 비켜라제발 22.04.06 15:24 답글 신고
    그러니 그 전에 화를 풀어 드리고 보냈어야 정상적인 업주 아닌가요?
    위에도 적었다 시피 저런 서비스를 받고 음식값 받지 않고 포장해드릴테니 이만 가시라 하면 명존새님은 그냥 가실 건가요?
    님 같은 천사분들이 넘쳐나는 세상이 되길 바랍니다.
  • 레벨 준장 명존세 22.04.06 15:53 신고
    @비켜라제발
    뭘 더 어떻게 풀어드리나요
    핫한 부산처럼 꿇어야 화가 풀리려나요
    전 그냥 포장은 안받고 맘카페나 보배에는 돌리고돌리고 하지 않아요
    그냥 담부터 안가면 됩니다
    아 진정 꿇었어야 하는건가
  • 레벨 준장 파란지하실 22.04.06 15:22 답글 신고
    역시 식당 술집등은 부처님의 한토막 쯤은 되야 할 수 있을거 같음.
  • 레벨 중위 3 비켜라제발 22.04.06 15:29 답글 신고
    네 마음을 비워야죠,
  • 레벨 대위 3 the한 22.04.06 15:30 답글 신고
    이분의 뜻은 점주가 고객의 맘을 풀어서 보내야 된다. 이런 뜻 인데.
    댓글 보니 말꼬리 잡기 하고 있네요.

    홀 계시는 여자분에게 의자 가져간다고 말 한 상태인데. 가게가 무신경 하게 있었는데. 마음 상할대로 상한 상태에서. 서비스 피자를 받고 싶은가요.? 저라면 받지 않아요.
    고객도 잘 한건 없죠. 햇반 문제는 가게 양해 구하는게 당연 했고요.
  • 레벨 병장 혐오때문에한국떠난다 22.04.06 15:33 답글 신고
    말로 하는 훈수는 누가 못합니까

    나는 글쓴이보다 더 설득력 있게 훈수 둘 수 있지만 그게 실천하기 힘들다는걸 아니까 안하는거죠

    이 사람 생각하는거 자체가 어린 티를 못벗어난 전형적인 어른애임
  • 레벨 병장 혐오때문에한국떠난다 22.04.06 15:31 답글 신고
    말로 훈수두는건 누구나 다 하죠

    님 말대로 장사하면 엄청 잘되겠고요 근데 님은 지금 뭐 하고 있죠?

    님 스스로가 그 말대로 하기 힘들다는 증거에요
  • 레벨 중위 3 비켜라제발 22.04.06 15:39 답글 신고
    힘들어도 지금 하고 있잖아요?
    힘든거와 일하기 싫은 거는 다릅니다.
    힘들어도 웃을 수 있습니다.
    우리 주방 힘들어도 웃으면서 합니다.
  • 레벨 병장 혐오때문에한국떠난다 22.04.06 15:46 신고
    @비켜라제발 그중국집이 어디죠? 실제로 그런지 제가 한번 가볼게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위 3 비켜라제발 22.04.06 15:41 답글 신고
    저는 지금 직원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 중국집에 무리한 요구를 하는 손님들은 여성분들이 아니라 90%이상 남자분들입니다. 중국집은 남자분들이 더하면 더했지 덜하지 않습니다.
  • 레벨 병장 혐오때문에한국떠난다 22.04.06 16:14 답글 신고
    님이 보내주신 식당들 불친절하다는 리뷰가 꽤 있고 취객팔선잔인가는 좀 심하더군요 이거 어떻게 된겁니까?ㅋㅋ
  • 레벨 중위 3 비켜라제발 22.04.06 16:35 답글 신고
    상호를 알려달라기에 광고 하는 거 같아서
    쪽지에도 그렇게 써 보내 드렸지요.
    리뷰가 안 좋으면 괜찮은 곳 한 번 들러 보세요. 리뷰가 다는 아니지만 다 일수 있다는 그 생각도 나쁘진 않습니다만 비꼬지 마시고 괜찮다 생각 하는 곳 들르세요.
  • 레벨 대위 1 쌩유베리감자 22.04.06 16:15 답글 신고
    이 양반은 자기 음식에 자부심도 없나?
    고객이 적선하고 본인은 구걸이라도 하는 듯이

    그런 마인드가 당연한듯이 자랑질이네...

    그래서 좋은 소리 듣는건 당신 자랑이 될지 몰라도 남들에게도 그게 당연한 거라는 생각은 꼴깝이지 싶소이다.

    맛이 없거나 음식 비싸게 팔 때나 당연한 마인드 아닙니까?
  • 레벨 대위 1 쌩유베리감자 22.04.06 16:27 답글 신고
    게다가 그것도 결국은 고객에 대한 배려인거요
    그 배려를 당연하다 여기면서 권리인 줄 아는 사람들이 맘충이나 진상이 되는거고

    당신처럼 그게 당연하다 하는 사람들이
    자기 스스로면 상관 없겠으나
    주제넘게 남들에게도 당연한거다 외치는 덕분에
    생기는 문제들이기도 한것이고
  • 레벨 간호사 IfNotNow 22.04.06 16:15 답글 신고
    직원과 사장의 차이인거 같네요.
    목숨걸고안걸고의 차이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위 3 비켜라제발 22.04.06 16:42 답글 신고
    비꼬려고 올리신 글 계속 올리셔도 무방합니다. 저는 분명 쪽지에도 광고성 같아 답댓으로 달지 않고 쪽지로 보낸다고 하였습니다. 지금 그 수많은 글들을 찾아서 비꼬시려는 것 같은데 가게 상호와 그 글을 그대로 옮겨 노출하면 누가 손해일까요?
    포항식당과 손님으로의 분쟁도 아니고 님과 그 식당은 아무 상관도 없는데 말입니다. 뜻대로 하세요.
  • 레벨 원사 3 우크우크 22.04.06 17:21 답글 신고
    이런곳에서 일하는 직원들은 인간 대접 못받음 ㅇㅇ
  • 레벨 하사 1 오늘도평안히 22.04.09 03:12 답글 신고
    사장님 말씀처럼 손님이 우선 이어야 하는 것은 자영업에 도리라면, 인간이 갑질 하지 않아야 하는 것이 사람의 도리입니다.

    전 양식집 사장님이 홀 관리는 잘못했다고 생각하지만
    충분히 사과와 보상 방식을 적절히 전달했다고 생각됩니다

    뭐, 말씀하신 것처럼 받는 입장에서 만족하지 못할 수도 있겠지만 그런 만족스럽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 어떻게 해달라 조치 없이 일방적으로 죽어라는 식의 글과 행동은 옳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해 가지 않는 부분은
    보통 아이 먹는 것을 기준으로 식당을 가지 않나요?
    아이의 아빠로서 파스타 피자를 좋아하긴 하는데 그래도 3살된
    아이가 먹을 수 있는 음식이 나오는 집으로 보통 가는데 부모가 너무 가고 싶었나 봅니다 아무런 준비 없이...

    그리고 뭐 밥 있냐 물어보는거? 뭐가 잘못 되었습니까?
    그럴 수 있지요, 근대 없다고 하면 조용히 편의점에서 사오는게 아니라 정중히 양해를 구하고 편의점에 가는데 먼저 아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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