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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령 1 wasted 25.05.07 23:38 답글 신고
    가스
  • 레벨 중사 3 매뚜기의일상 25.05.08 00:13 답글 신고
    차 오래 타실거면 2.0LPI 하십시여
    1.6 터보가 가속도 좋고 연비도 괜찮고 세금도 싸고 장점이 분명 많아요. 제가 타고 느꼈을땐 1.6 터보 엔진이 현기에서 꽤나 괜찮은 엔진은 맞다고 봅니다.
    근데 보증 기간 이후 차 오래 탈 생각이면 2.0lpi가 더 낫다고 봅니다. 부품 싸지, 정비성 좋지.
    터보는 부품도 좀 비싸고, 정비도 쬐끔 글코, 엔진오일 교환 주기가 짧아요.
    제가 1.6 터보 8년이나 모는중

    가스는 이미 택시에서 수많은 검증됨.
  • 레벨 상병 쿵짝이야 25.05.08 00:29 답글 신고
    .6터보 8년이면 마니타셨네여. 정비비용이 연간 얼마정도 드셨나여?
  • 레벨 중사 3 매뚜기의일상 25.05.08 07:55 신고
    @쿵짝이야 정비비용이 딱히.
    엔진오일 메뉴얼대로 5000-6000km 마다 갈아주면 됩니다.

    제가 한번 7000km 달리고 교환한적 있었는데
    정비사 말로는 엔진오일의 양이 줄어드니 메뉴얼대로 갈아줘야 한다고 하더군요.

    그외 딱히 없어요.
    다만 좀 타이트하다는거죠.
  • 레벨 중장 증기징어 25.05.08 04:10 답글 신고
    오래탈 목적이면 가스죠.
    비록 파워트레인은 구형이긴해도 검증이 될만큼 된지라 딱히 결함도 없죠.
    성능이야 우리나라처럼 단속카메라 많고 방지턱 많은 국가인걸 감안하면 그정도면 충분하구요.
    그냥 무난하게 오래타기 딱 좋음.
    물론 가스값 오른면은 있지만 아직까지 메리트는 있다고 봅니다.
    더군다나 4기통 가스는 휘발유랑 연비차이 안나요.
  • 레벨 중령 3 목살조아 25.05.08 06:44 답글 신고
    얼마나 오래타실건가요?
    보증연장도 있고 메뉴얼대로만 관리하면
    요즘차 10년안에 퍼지는차 흔치않습니다
    가스차라고 관리 안할건 아니기에 무슨엔진이든 상관없이 운전성향에 맞게 고르시는게 좋아요
    주행거리 짧으니 연비는 뒤로하고
    2.5터보도 차좋고 1.6을 타시더라도 보증기간내에 크리티컬을 경험하는 않을겁니다
  • 레벨 중장 letra 25.05.08 08:23 답글 신고
    GDI 문제가 자연흡기에서 흡기밸브 카본 누적이 되는 거였는데
    터보 GDI는 기본 흡기압 자체가 높아서
    자연흡기 대비 훨씬 덜한거로 알고 있네요
    별탈 없이 잘 팔고 있는거 보면 뭐...
  • 레벨 대위 3 스게블PD 25.05.08 11:38 답글 신고
    지금 현대기아 팔리는 승용차 중 1.6터보 엔진 얹은차가 30프로는 될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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