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 hd 4단 미션
경사진 내리막길을 달릴 때 D단에서 d2나 l로 바꿔서 엔진브레이크 걸면 브레이크 덜 밟아도 된서 패드 아끼는데 좋다고 해서
60으로 내려가는데 d2로 바꿔 단수을 2단으로 하니
알피엠이 4천이 넘어가면서 굉음을 내던데
이렇게 하는거 아닌가요?
내리막길에서 엔진브레이크 어떻게 거나요?
아반떼 hd 4단 미션
경사진 내리막길을 달릴 때 D단에서 d2나 l로 바꿔서 엔진브레이크 걸면 브레이크 덜 밟아도 된서 패드 아끼는데 좋다고 해서
60으로 내려가는데 d2로 바꿔 단수을 2단으로 하니
알피엠이 4천이 넘어가면서 굉음을 내던데
이렇게 하는거 아닌가요?
내리막길에서 엔진브레이크 어떻게 거나요?
패드 수명 문재가 아니라 패드 디스크 열 관리 면에서 엔진브레이크는 필요합니다. 엔진브레이크 매번 쓰지만 이상 없음요. 레드존 아닌 이상은 문제될것도 없으무
저도 hd 타는데 엔진브레이크 1단으로 기어가는거 아니면 딱히 효과 읎던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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