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만 넘게 탄 중고차인데 문제가 발생해서는 아니고 정비차원에서 미션오일, 부동액 교체를 하려고 합니다
우선 미션오일은 이전 정비내역에 대해 알 수가 없어서 그냥 예방점검하려고 하고
부동액은 부동액 써지탱크가 오염이 있어서 미리 교체할까 하고 있습니다
써지탱크 교체하면서 양쪽 호스도 같이 교체할까 하고있어요
정비 예약을 언제로 해야하나 휴가 일정이랑 맞춰서 고민하고 있었는데
엔진오일 교환할때가 언제냐고 하셔서 12월쯤이라고 했더니 그때 한번에 정비하면 되지 왜 나눠서 하냐고 하셔서요
미션오일도 현재 정비가 필요한 상태냐 = 아니요 문제가 있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막연히 해야되겠다 싶어서요
부동액은 과열되냐 = 아니요 온도는 정상입니다. 써지탱크가 더러워보이는데 문제가 될까 싶어서요 라고 말씀드렸는데
차도 올려야되고 뭘 풀어야되고 아무튼 워딩이 여러번 뜯으면 안좋다 이런 뉘앙스였습니다
저는 그냥 오일류 교체 같은건 벨브 열어서 쭉 빼네고 다시 넣고 하는 간단한 정비 아닌가 라고 쉽게 생각했는데 위에서 언급한 3가지 정비는 한번에 하는게 나은가요?
그리고 이 써지탱크 상태는 괜찮은건가요? 쓰다보면 오염되는건데 왜 호들갑이냐는 식으로 말씀하셔서요
혹시 부동액 통은 괜찮은건가요?
다른분들 엔진룸 사진 보면 다 깨끗하던데 저건 많이 지저분해 보여서요
제가 자동차가 처음이라 부동액 통에 저정도의 오염이 있는게 정상인지 잘 몰라서요
다른분들은 다 하얗고 깨끗한 통인데 제껀 너무 더러워서 부동액에 문제가 있는건가 빨리 교체를 해야되나 싶었어요
직접 부품점 가서 구입하시면 얼마 않해요
공임나라 가서 한번에 교체하니 싸게 해주던데요..
다음에 부품점 갈때 다 한번에 구매하려구요
부동액을 이대로 쓰면 괜찮은데 한번 교체하면 신경을 더 써줘야되는건가요?
그 부품 전체를 교체하려는건 아니고 부동액 교체하면서 부동액 물통이랑 양쪽으로 두개 있는 크고 작은 호스 이거만 교체하려고 하거든요
말씀해주신 라디에이터 호스 찾아보니까 제가 교체하려고 했던 호스가 맞는거 같아요
부동액 물통 위 아래로 얇은거 두꺼운거 호스가 두개 있던데 그거 다 교체하려고 했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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