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하세요 ?
다름아니고 현재 RPM관련 해결 방안 의견을 구하고져 이렇게 관련 내용을 올립니다
1. 차량 : ALL NEW K7 프리미엄 3.3 ( 96,000킬로 운행 )
2. 연식 : 2017년 (생산 : 2016)
문제 내용
- 초기 시동시 RPM이 정상으로 650로 유지함
- 종 운향중 정지시 RPM이 1050에서 떨어 지지 않음
- 시동을 OFF후 재 시동시 원상으로 RPM이 650으로 복귀함.. 그리고 어느 순간 이러나 내용이 반복됨
( 약 8개월정도 전에부터 시작함 )
* 관련 동 영상은 첨부 내용으로 참조 하세요 ( 초기 화면의 RPM 움직임은 제가 엑셀을 받아 발생 후반부가 문제 RPM임)
. 문제 해결을 위해 오토큐에서 진단시 이상 코드가 뜨지 않는다고 확인 불가 모르겠다고 하여 일단
- 스롤트 청소 / 맴 교체 / ETC 교체함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 집 근처 카센터에서 테스트 진단 결과 장비 교체후 리셋을 하지 않아 산소부분에 이상이
있다고하여 리셋후 운행중 다시 증상 발생하여 전방 산소 센서 (?) 교체하여 운행해도 같은 증상 발생.
산소 센서 교체후 증상 빈도가 좀 개선이 되고 간혹 운행중 별도 조치 없어도 RPM이 정상으로 떨어 지기도 함
좋은 고견 부탁 드립니다
유온이나 수온이 낮으면 아이들링을 보정 하는데.(수온계는 정상인듯)
시동 껏다키면 다시 정상적으로 되는거 보면 필시 센서문제는 맞는거 같습니다.(유온말고라도 영향이 갈만한 센서쪽일듯함 RPM이 높아도 안정적으로유지)
유온센서는 미션쪽에 붙어 있는데 이게 불량이면 RPM도 불안정 해지고 변속충격도 심해지더군요.
잡힐듯 안잡힐듯 이런경우에 속터지죠. 저도 겪어봐서.. 도움드리고 싶어도 아는게 부족해서 죄송합니다.
카 센터에서는 미션부분은 절대 아니라고 하는데... 어떻해야 할지 신경이 많이 쓰이ㄴ네요....
K7프리미어 3.0 2019년식 약 140,000km 운행하였고, 2개월간 시흥사업소에 입고/출고를 반복하였으나 아직 원인도 못찾고 있습니다.
그동안 스로틀바디 청소, 스로틀바디 교체, 점화플러그 교체, 점화플러그 교환 후 사업소에서 데이터 저장된다는 장치 장착후 증상 발생하여도 사업소에서는 오류코드가 안떠 답답하게도 원인을 모른답니다...
사업소에서 엔진을 내리고 부품 하나씩 교체해보는 수 밖에 없다고 하여 그냥 차 가지고 나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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