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구매시 엔진번호(등록증 상 원동기형식) 만 보시면 됩니다
N12 / N14 엔진 = 올바라시(오바홀) 한거 아니면 처다도 보지 마세요
디젤 살거면
안타시는게...
12년식이면 2.5세대 N16 N18 엔진 일거 같은데
(n12 n14는 2세대 모델)
N16 자흡 노말버전
N18 터보 S버전 일겁니다.
하체 소음 및 기타 소모품류 제외
누유 누수는 기본적인거라 제외하고 엔진만 본다면
n16은 오바홀 내지 밸브스템씰 작업 했다면 가져올만 합니다.
n18은 오바홀/스템씰 작업과 연료고압펌프(개선됐다지만 여전히 고장 발생중) 작업 했다면 가져올만 합니다.
n12 14 16 18 공통적인 문제가
엔진오일 연소로 밸브가 녹아 엔진이 찐빠하는..
n14 n18은
연료 고압펌프 문제로 시동이 꺼진다던가 안걸린다던가...
거기에 바노스 및 밸브트로닉
바노스 유압유닛 교환 및 밸브트로닉 모터 교환했다면
금상첨화
13년 n16 노말 엔진 올바라시 해서 잘타고 있읍니다.
미니는 다른거 말고 엔진을 어디까지 수리했느냐가 중요합니다.
그냥 나는 모르겠다
가쟈와서 타다가 고장나면 수리 할것이다
엔진쪽 수리비 최소 300은 적립 해 두세혀 ㄷㄷㄷ
최소 300임.. 올바라시면 근 800
3세대 SD 진짜 신나게 탔는데 보증보험으로 오무기어 정품 신삥 / 미션 오버홀(클러치 디스크만 자부담) 한 후
고질병인 댐퍼풀리 말고는 돈이 안들었습니다 +_+
3세대가 많이 편해졌다고 하지만 넘넘 재밌었구.... 차량 기변 고민중인데 컨맨 JCW 신차 내릴까 고민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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