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테n , 벨로스터n같은 차에는 왜 안달까요?
내구성이 일반 AT보다도 약한 쓰레기라는거죠.
실제 모닝 , 프라이드 , 엑센트 , 아반테HD에 달린 AT4단 미션도 관리 잘하면 30만KM넘게도 쓰는데 CVT는 15만이 마지노선이죠.
CVT는 시내 정체길에서도 쥐약이고 어디 시골 평지에서 할배운전하는 사람들한테나 맞는 미션.
아반테n , 벨로스터n같은 차에는 왜 안달까요?
내구성이 일반 AT보다도 약한 쓰레기라는거죠.
실제 모닝 , 프라이드 , 엑센트 , 아반테HD에 달린 AT4단 미션도 관리 잘하면 30만KM넘게도 쓰는데 CVT는 15만이 마지노선이죠.
CVT는 시내 정체길에서도 쥐약이고 어디 시골 평지에서 할배운전하는 사람들한테나 맞는 미션.
자트코나 아이신제는 300마력 이상에도 cvt 올라간다
소비자 피드백이 긍정적이지 않기 때문에 현대 N 차들은 물론이요, 주행감각을 주요 세일즈포인트로 내거는 차들은 CVT를 장착하지 않습니다. 다른 이유도 있겠지만 이거 하나만으로도 충분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