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6,000 에서 시작 (최저가 모델 가격)
sales tax: 7.25% (캘리포니아 기준, 주 마다 다름)
세후 가격: $60,060
원화 가격 (1350 원 환율 적용): 8,108 만원
EV9 에어 2WD (기본형 ?) 가격 (세제 혜택 후 개별소비세 3.5% 기준): 7,337 만원
2024 년 미국 공장 생산 이후로는 $7500 (1,012 만원) tax credit 제공 예정
tax credit 공제 후 가격: 7,096 만원
ev9랑 비싸면 비싸지 싸지 않다
전기차 자체가 비싼데 무슨 개소리야?
능력없으면 안사면 되고
결국 시장이 선택하는거야
미국 소비자들이 선택하는거 두고보면 된다
나이가 들어가니 SUV 가 편할 것 같아 관심이 생겼는데 지금 상황에서 530e 와 EV9 dual motor 를 같은 가격에 살 수 있다면 EV9 으로 갈 것 같네요. 테슬라도 고려 대상이 될 것 같고요.
성향이 다른 차라 이거 아니면 저거라기 보단 본인에게 필요한 차를 고르는게 맞겠죠. 그돈씨는 하다보면 끝도 없고요.
형이 여기서 이래봤자 그룹에서 형글 안봐요.
5시리즈가 좋으면 5시리즈로 갈사람 있을거고 EV9이 좋으면 EV9으로 갈사람 있겠지혀. 그 못생겼던 희대의 망작 로디우스도 정해진 수요가 있었으니께효.
그러니께 주무세효.
왜 현대에서 짤랐는지 백퍼 이해하겠네효.
EV9 은 가격 공개 전까진 호평 일색이었는데 오늘 Car and Driver 댓글 보니 215 마력 싱글 모터 가격인데 215 마력이라 차 크기에 비해 힘이 모자랄 것 같다, 그돈씨 Telluride 풀옵이 낫겠다 등의 글이 보이긴 하네요.
최근 몇 년간 미국에서 현기 이미지는 환골탈태 수준으로 좋아지긴 했지만 아직도 10 년 전 현기 이미지를 그대로 가진 사람들도 있긴 하네요.
아직도 감히 한국 차가 일본 차를? 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그런 사고방식이라면 삼성이 일본 major 전자제품 업체 모두를 합친 것 보다 더 커졌다는 건 상상도 못하겠죠.
N 브랜드 시작할 떄 미국에서도 한국처럼 M 따라쟁이로 비웃음 가득한 반응이었지만
지금은 많이 인정해 주는 분위기로 변했죠.
ev9랑 비싸면 비싸지 싸지 않다
전기차 자체가 비싼데 무슨 개소리야?
능력없으면 안사면 되고
결국 시장이 선택하는거야
미국 소비자들이 선택하는거 두고보면 된다
미국은 한국보다 소득이 높으니 소비자의 부담이 덜 하겠죠.
미국생산이 되면 부담은 더 줄어들겠죠.
4만8천달러이고 프리미엄 브랜드 캐딜락 리릭이
5만8천달러부터 시작이라 그닥 판매량이 많을것
같아 보이진 않네요
리릭이라면 모를까
블레이저ev ev9과 전장만 차이날뿐
휠베이스는 동일한 3100mm라서 실내공긴은
비슷할걸로 예상됩니다.
블레이저를 빼라고하면 리릭과는 비교대상은
아니죠
7인승이라는 장점 말고는 브랜드 네임밸류나
실내소재 퀄리티 그리고 출력차이도 있는데
가격차이가 250만원이라면 과연 잘 팔릴지…
지원금 받기전까진 판매량 힘들거라 생각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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