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Shuri입니다.
뭐 아실분들은 아시겠지만 좀 바빳읍니다.
이제야 보배들어오네요.
여유되시는분은 유튭에 shuri의 전기차세상 한번 구독 부탁드립니다아아아아아아!
요즘 핫한게 이거죠...
중국산 Model Y입니다.
바로 스펙표로 보시죠.
한국에 저 RWD Standard가 들어가죠?
대충 이렇습니다.
뭐 그냥 저냥 탈만하겠군요.
근데 전 이게 비싸다고 생각하는데...
많은 한국분들이 싸다고...
일단 환율은 180으로 계산한겁니다.
(환율은 다시 기존 평균치인 175로 복귀하면 5500만원 이하도 가능할 수도.)
원래 제 예상은 5599만원이었죠...
왜냐구요?
이래서요.
제 예상보다 무려 100만원정도 가격이 올라갔습니다.
보조금 한계선 때문이려나... 아마도 그렇겠죠?
한국이야 고장많은 유럽전기차 / 유니콘 미국전기차 / 동급 하이엔드를 표방하는 현대기아 전기차..
생각보다 선택지가 적은편이라서 이게 인기가 좋은거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테슬라가 고장이 적은건 아니지만 유럽 브랜드꺼에 비하면야 천사.)
근데 아무리봐도 진정한 성능대비 가격이 뛰어난건 AWD 롱레버전이죠.
스탠은 중국 기준으로도 비쌉니다.
사실 중국내에서는 25만위안.. 이 가격이면 선택지가 많아지거든요.
실제로 25만위안에서 Xpeng G6나 장안 디펄의 S7, Leap의 C11 등이 조명을 받고 최근 폼이 올라오는 이유도
Model Y가 상품성에서 큰 변화가 3년이상 없었어서. 다른업체들이 따라온거라고 봐야겠죠.
Model 3도 21~22년도에 Seal이나 Han ev(BYD) P7(Xpeng) ET5(Nio)등이 출시되면서 약간의 판매량 하락을 격었죠.
(역시나 상품성의 변화가 없으니 다른데가 따라온거라고 봐야함.)
뭐... 테슬라가 나쁜차는 아니지만 곧 하이랜더 적용 신규 플랫폼 신차가 나올텐데...
저로서는 아무리봐도 재고 떨이 라고 생각이 계속 드네요.
(물론 2017년부터 지금까지.... 아니 21년하반기까지 테슬라 상품성을 이기는 업체가 거의 없었다는건 대단한거 맞음.)
그리고 거기에 아직도 최상위권에 위치하는건 대단한건 맞습니다.
선택은 개인이 하시는법, 현 버전의 Model Y도 충분한 강점이 있는차니까,
강점이 맘에 드신다면 충분히 선택하셔도 됩니다!
절대 나쁜차는 아닙니다. 다만 고려하실 부분이 예전에 비해 늘어났다는겁니다.
세줄요약
1. 전기차 한국에서 선택지가 생각보다 많지 않음
2. Model Y Standard는 약간 아쉬울수 있는 부분이 존재(신규 플랫폼 적용 예정 등)
3. 차만보면 그냥저냥 나쁘지 않은게 맞으나, 중국산 Model Y의 진정한 갑은 AWD Long Range같음.
한국은 아직 보조금이 있네요 생각해보니...
항상 유익한 전기차 관련 글 남겨주셔서 추천을.
중국에 살고있어 중국 전기차로 교환도 염두하고 있는데요
검색하다 우연히 7월중 출시된 昊bo GT 는 회사인지도가 유명하지않고 제 중국어 실력이 능숙한 편이 아니라
정보 습득에 대한 어려움이 있어서 혹시 아시면 저 차에 대한 의견 여쭤보고 싶습니다.^^
GAC AION에서 파생된 프리미엄 브랜드
영상은 https://youtu.be/_TAWu7opdtU
장점 : 이쁨, 스펙적으로는 꽤나 괜찮음. 상위권.
단점 : 아직 화재 해결 못한듯
플랫폼 신뢰도 미지수, GAC는 도요타한테 배워서 그런지 차량이 다 가성비차량에 집중된모습
퍼포먼스 관련해서는 아직 미지수.
가격대비 충전 프리미엄이 없어서 불편할 가능성 존재.
추전별점 : 3.5
근데 이가격이면 샤오펑 G6 755 Max가 나을수도.
(1선도시 아니면 Pro가 나을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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