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중국 전기차 전문 Shuri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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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uri의 전기차 세상
음... 요즘 유툽에 김한용 기자님이 예능형식으로 중국 전기차들을 촬영해서 올리시는데...
다들 본질을 못보시는거 같아서...
영상보면 출력이나 전기차로서의 성능은 거의 언급하질 않으십니다...
왜냐면 거기서는 e-GMP를 못따라가는걸 알고 계시니까 그러겠죠.
(사실 e-GMP가 현존 최고수준 플랫폼은 맞음. 근데 뭐 아시다시피 여러 문제점때문에 차량 완성도가 떨어지는 경우라던가 차량별 편차라던가가 생기는중.)
근데 중국 전기차들의 편의사항이 대박이라서, 그런 신선한 시도에 점수를 주고 이런건 배워야 한다 라고 하신거죠.
현대기아나 쌍용등 한국업체들은 편의사항의 시도에 있어서 너무 보수적이고 느린편이라고 보신거로 보입니다.
(사실 제가 중국에 있어서 이런걸 좀 더 좋게 보고있는것도 있을수 있습니다.)
저도 일정부분에 동의 합니다.
(사실 근데 이게 중국에서 안전규정이 죽지만 않게 수준이라 쉽게 시도하는것도 있음. 한국은 중상도 최대한 피하게 의 안전규정 수준이고)
조금 비유적으로 표현을 해보면...
전지현은 그냥 봐도 이쁘지만, 화장하면 더 이쁘죠.
중국 업체들은 전지현급 미모는 아니지만, 편의사항과 소프트웨어적인 부분으로, 그리고 마케팅으로,
즉 화장을 해서 자기네들 차를 전지현급 미모로 보이게 만들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사실 이런건 의견이 갈리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자동차는 안전이 중요하니, 저런 새로운 시도는 검증이 될때 까지 기다리는게 맞다
vs
새로운 시도는 언제나 환영이야.
이렇게 말이죠.
그러니 제가 생각하는, 여러분들이 가지셔야 할 자세는
중국에서 시도하고 유료 베타테스팅 끝나면 보자
정도면 될것 같습니다.
어쨋든 신기하기도 하고, 실제로 휴식을 취할때나 이럴때 편한 기능들이 많기는 하거든요.
제가 중국에서 직접 이런거 베타테스팅 하고 시승기도 찍고 하면서 알려드리니깐
관심 좀 가져주세요 ㅠ
감사합니다.
늘쌍 현까들이 주장하는 핸들 휙휙 전진도 제대로 못하고 제때 서지도 못하는 흉기차
겉만 번지르르하게해서 옵션 덕지덕지 가격은 싸게
인지도 딸리는 브랜드가 어필하는방법중 제일 효율적인 방법인줄은 모르고 에혀
뭐 결과적으로 성공했으니 중국전기차가 현대차를 모티브로 삼을지도
흠....안전 규정 관련해서 한중 비교를 하기엔 제 시간이....
부족하네요 ㅠ
중국제 전기차는 제껄 참고하시죠 ㅋ
주의 깊게 보시다 검증 끝나고 괜찮다 싶으면 후보군중에는 올릴만한 모델이 몇개 보여요.
늘쌍 현까들이 주장하는 핸들 휙휙 전진도 제대로 못하고 제때 서지도 못하는 흉기차
겉만 번지르르하게해서 옵션 덕지덕지 가격은 싸게
인지도 딸리는 브랜드가 어필하는방법중 제일 효율적인 방법인줄은 모르고 에혀
뭐 결과적으로 성공했으니 중국전기차가 현대차를 모티브로 삼을지도
요즘은 제가 한국 안가서 모르겠지만 말이죠...
옛날 기준으로는... 아쉬운게 많았죠.
확실히 예전의 중국차는 아니예요..
마치 한국차가 2010년 전후로 급성장 한거 보면
중국전기차도 비약적으로 튀어오를거 같습니다...
중국전기차 불 겁나 많이 납니다 중국에 사는 친구가 말해줬어요 ㅋㅋㅋ 전기제품에 개인정보 빼가고 불겁나나고 한데 싸다고 가족친구 태워야하는 차를 중국차 안살껍니다. 유럽에서도 중국차 유럽사람들 안삽니다. 일부 일상한 사람들이 유럽에 중국차 많다 라고 선동하는 사람들도 꽤있는거 같던데 많기는 개뿔 없습니다. 중국차 점유률 높게 나온건 일잔 자국민숫자로 점유룰 높이고 못사는 나라에 싸게 중국차 때려박아 주는거죠 중국차 사람들 안삽니다
중국 전기차 전문인데 이런거 조사 안했겠습니까...?제가...?
정확히는 21년 순전기차는 100만대당 8~9대 / PHEV는 100만대당 2천~3천대 / 내연차는 100만대당 4천대 수준입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말씀하신게 맞습니다. 아직 우물안 개구리 수준인데 개구리가 더럽게 많고 상위 강력한 개체는 꽤 강해서 놀라는 중입니다. 그정도로만 이해하고 계시면 관심가지고 계시다 나중에 안전도 괜찮고 내구도 괜찮구나 라는 데이터가 중국에서 나오면 후보군 정도에, 시승정도는 하고 추천드릴 수 있을것같아 제가 다루는겁니다.(나중에의 의미가 한 25년 이후겠지만요.)
비교가 좀 그렇지만 마치 제네시스가 대한민국에서는 잘나가는데 해외에서는 죽을 쑤는것처럼
중국사람들이 여유가 되면 과연 자국브랜드를 구매할지 의문입니다.
다만 무서운건 내수시장을 기반으로 엄청난 자금을 보유해서 다른 자동차회사를 인수하는게 걱정되네요
벤츠의 중국지분을 보면...
21~22년 판매량보면 얘내들 잘팔리다가 22년 하반기부터 폭락하는게...
못만들어서죠 뭐....
그리고 말씀하신게 맞아요. 그냥 기존의 내연차 업체들보다 잘만드는 브랜드가 있다 정도지
이게 글로벌이냐고 하시면 아직 멀었죠... 중궈 브랜드가 뭐가 있어요... 역사, 업적 이런거 하나도 없죠 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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