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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3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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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상사 2 꼬나보는데 03/05 14:36 답글 신고
    말그대로 수동이자나요

    클러치만 밟고 있다라면 급발진은 일러나지 않겠죠

    동력을 수동으로 전달하고 차단 하는것이니...
  • 레벨 상사 2 꼬나보는데 03/05 14:40 답글 신고
    아참~~~

    1단넣고 시동걸면 급발진 날수는 있겠네요... ㅋㅋ

    요즘차는 시동이 안걸리지만
  • 레벨 대위 3 쥐박멸자 03/05 15:48 답글 신고
    맞습니다.
    클러치 이빠이 안 밟으면 시도 안 걸리므로 급발진은 없습니다.
    급발진이 일어나도 바로 운전자가 조치하면 됩니다.
  • 레벨 상사 3호봉 검토는광빨 03/05 16:56 답글 신고
    꼬나보는데 / 힘들어서 바로 시동 꺼짐
  • 레벨 중령 1 328MT 03/05 14:37 답글 신고
    케이블식도 오래되면 케이블 걸려서 액셀 OFF안되는 경우 봤습니다 ㅎㅎ
  • 레벨 대위 3 쥐박멸자 03/05 15:49 답글 신고
    off 안 되면 클러치 밟고 발등으로 패들 끌어올면 됩니다.
  • 레벨 중사 3 cIubTG 03/05 14:38 답글 신고
    수동차량은 중립상태에서는 앞으로 나가지도 않고
    그리고 1단 2단을 놓고 출발해도 속도가 많이 나지 않기때문에 수동변속기는
    급발진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됩니다
  • 레벨 하사 1 목표는1000억 03/05 14:38 답글 신고
    아..! 지금 머리에 전구 켜지네요 ㅎㅎ 단순한것을;;
  • 레벨 중장 끝이없는길 03/05 14:40 답글 신고
    수동이니까요.
  • 레벨 대령 3 RQB牛魔王 03/05 14:45 답글 신고
    클러치 밟기, 기어중립 ㄱ ㄱ
  • 레벨 하사 1 thx 03/05 14:50 답글 신고
    급발진은 없구요- 미숙으로 인한 시동꺼짐은 있습니다. -_-;;
  • 레벨 대위 3 몽구똥구 03/05 15:01 답글 신고
    해보라고 그러세요.지 아무리 엔진 굉음을 일으키면서 발작 일으켜봐야 클러치는 사람이 조절하는 것이기 때문에 클러치 밟고neutral뽑으면 끝입니다.
  • 레벨 대령 3 묘성 03/05 15:05 답글 신고
    수동은 급발진 절대 없습니다. 급발진이 일어나고 싶어도 일어날 수가 없음...
  • 레벨 중사 3 프로스트A 03/05 15:07 답글 신고
    1단 걸고 시동이 가능하긴 하나.. 클러치를 밟아야 시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때에도 동력은 끊긴 상태입니다.....

    자동보다는 확실히 운전자가 취할수 있는 옵션이 있는거죠.....
  • 레벨 하사 1 SEBIRAN 03/05 15:30 답글 신고
    아직 클러치 안 밟아도 시동걸리는 차들 있습니다..
  • 레벨 대위 3 몽구똥구 03/05 15:42 답글 신고
    그게 클러치 밟고 시동 걸리냐 안걸리냐 클러치 스타트 시스템 말씀하시는 것 같은데 클러치 놓고 1속기어 넣고 키 돌리면 시동은 커녕 모터 힘으로 알아서 쳐 가는데 힘 짱 좋아염*^^*
  • 레벨 대위 3 몽구똥구 03/05 16:42 답글 신고
    저도 한 때는 한국에 장애인들이 그렇게 많았나 착각했던 때가 있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전혀 좋은 일만은 아니네요.
  • 레벨 대위 3 쥐박멸자 03/05 15:52 답글 신고
    듭발진 안 당하려면 장애인이 아니면 다 수동변속기로 하세요.
    세계적 명차가 판을 치는 독일에 자동변속기차가 5%도 안 되는데 우리나라는 96%이니 맨날 급발진 얘기가 나오죠.
  • 레벨 중령 1 328MT 03/05 16:10 답글 신고
    진짜로 5%도 안되나요? 믿기 힘든데..
  • 레벨 대위 3 몽구똥구 03/05 16:12 답글 신고
    사실이기는 한데 제가 직접 유럽을 나가본 적이 없어서 유럽 갖다오신 분들 말로는 렌트카 오토 달리니까『Are you 장애인?』이러더라고 하더라구요.조선 오토보급률=구주 마뉴얼 보급률과 맞먹을 겁니다.
  • 레벨 대위 3 쥐박멸자 03/05 16:19 답글 신고
    얼마 전 기록을 보니 독일의 중형차 이하에서 자동변속기차 비율이 4. 몇 % 더군요. 우리나라 자동 비율이 독일의 수동비율이더군요.
    아우디 공장에서 일하는 마이스터들이 한국의 장애인들이 아우디 좋아한다고 착각하더라는 얘기도 들었어요. ㅋㅋㅋㅋ
    한국으로 나가는 아우디는 전부 자동변속기고 유럽으로 나가는 차는 어쩌다 자동변속기가 나가니 착각하는 거겠죠.
  • 레벨 대위 3 몽구똥구 03/05 16:59 답글 신고
    저도 한 때는 한국에 장애인들이 그렇게 많았나 착각했었던 때가 있었는제 지금 생각해보니 그리 바람직한 모습은 아니네요
  • 레벨 훈련병 바라문디 03/05 18:24 답글 신고
    제가 스위스 출장가서 그쪽 엔지니어한테 물어보니, 정말 멀쩡한데 왜 자동을 하냐고, 하더군요. 벤츠던 벤틀리던, 정말 자동 보기 힘들더군요. 그리구 더보기 힘든건 휠입니다. 99%가 휠커버더군요, 사실 그쪽 세금이 비싸서 대게 욥션에서 다 뺀다고 하더군요
  • 레벨 상병 LGordon 03/05 21:13 답글 신고
    우리나라에 자동변속기가 96%면 전 상위 4%안에 드네요 ㅋㅋㅋ
  • 레벨 병장 잘구르마 03/05 16:22 답글 신고
    기어가 들어간 상태라도 엔진이 폭주하는 등 이상증세를 보이면 수동운전자는 본능적으로 클러치 페달과 브레이크 페달을 동시에 밟게 되어있음. 그러면 엔진만 신나게 혼자 돌아갈 뿐이고 차는 안나가므로 급발진걱정은 없지요.
  • 레벨 소장 강성현빠 03/05 16:27 답글 신고
    가능하죠.. 클러치밟고 일단 넣고 엑셀 끝까지밟은다음에 클러치를 확 떼보세요
  • 레벨 대장 딱딱지 03/05 16:39 답글 신고
    제네시스 수동인데도 급발진 되는거 얼마전에 동영상 돌고 난리였자나요?
    급발진이라긴 뭐하고 알피엠 상승이라고 해야하나?
    알피엠 떨어지지도 않고 6천유지되던뎅..
  • 레벨 중사 3 프로스트A 03/05 16:54 답글 신고
    그건 이미 잘못된 튜닝으로 판명됐었고요....

    보시면 운전자가 급발진상황에서도 중립에 넣고 현상을 지켜보고 있죠...
    수동에선 그게 가능하단겁니다. 오토처럼 제어못하는 상황에서 차가 튀어나가지 않는거죠.
  • 레벨 대위 3 몽구똥구 03/05 17:06 답글 신고
    저도 다음tvpot에서 봤는데 자세히 보니까 강변도로 같은 사람들 많이 다니는 도로에서 뉴트럴에서 발 떼고 천천히 상태 지켜보고 있더라구요.그러다가 어느 순간 다시rpm갑자기 떨어지구요.정확히 어떤 상황인지는 직접 보지 않고서는 동영상 만으로는 판독하기 힘들었습니다.
  • 레벨 하사 2 드림카는전지현 03/05 18:26 답글 신고
    제가 어릴때 음..중학생일때 대부분 수동이였죠...그런데 급발진 가 났었죠...원인 해명에 나선 회사가 찾아낸것은 반클러치
  • 레벨 중사 2 꿈유메dream 03/06 02:16 답글 신고
    수동도 1단이면 급발진 가능함..
    그정도면 휠스핀할시간에 중립으로 빼면 끝..
    비오면 더 않나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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