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50대 늦깎이 드라이버입니다. ^^
지금 막 S 580 가솔린 모델을 시승하고 왔네요.
느낀 점들을 간단하게 정리해 봤습니다.
# S 클래스에서 S+ 클래스로
# 기존 S의 모든 장점에 달리기 성능까지 업그레이드
# BMW 7시리즈 & 아우디 A8 어쩔... -.-
# 8기통 바이터보 엔진에 마일드 하이브리드 장착
# 503마력, 71.4 토크, 제로백 4.4초, 최고속도 250km/h
# 물이 오를 대로 오른 8기통 가솔린 엔진
# 힘이 넘치지만 어느 한순간도 흉폭해지지 않는다
# 굳이 63 AMG를 살 이유가 없다고 보여지네
# 이중 접합 유리에 흡음재 발라 실내 정숙성도 압권
# 시속 100km로 달리는데 50km도 안되는 듯한
# 가장 놀라운 것은 하체 셋업과 핸들링 감각
# 정녕 S 클래스가 맞는지 의심스러울 정도의
# 편안하면서 절묘하게 단단한 하체 & 날카롭고 정확한 핸들링
# 다이나믹 시트와 리어 액슬 스티어링의 힘일까?
# 초고속에서 좌우로 이동해봤는데 전혀 불안하지 않다
# 길이 같이 움직이는 듯한 놀라운 무브먼트
# 저속이든 중속이든 고속이든 모두 흠 잡을 데 없이 완벽
# 리어 액슬 덕분에 차선 2개 반이면 유턴이 되네
# 뒤가 밖으로 흐르는 게 아니라 안으로 같이 파고 든다
# 밖에서 후륜 조향 되는 거 보면 무척 신기함
# 외관은 개인적으론 soso
# 특히 테일램프는 우울증 걸린 스톰 트루퍼 같아서 영...
# 5미터가 넘는 전장 때문에 유려하게 보일 뿐
# 외관 디자인이 그닥 뛰어나다는 생각은 들지 않네
# 캔버스 자체가 늘씬한 거지 그림 솜씨는 그저 그런
# 거대한 디스플레이 2개를 박아놓은 실내도 아쉽고
# 시트의 착좌감이나 편안함은 극강... 내리기가 싫더라
# 휠이 하도 커 보여서 21인치인 줄 알았는데 20인치네
# 트렁크는 좌우 우퍼 때문에 골프백 2개도 어려워 보임
# 시승차는 S 580 4매틱 롱바디 모델, 2억 1,680만 원
# 비싼 게 당연히 좋지... 근데 이건 심.하.게. 좋다
이런 차는 제가 못 사죠. ^^;;
외관도 뭐...긍데 솔직히 전모델이 외관은 나은듯
전세대보다 못한 외부 디자인은 분명 깔만한 단점입니다. S클래스를 달리기로 선택하는 오너도 드물구요
안그래도 지금타던차 지겨워서
차바꿀려고 알아보는중인데
딱 2억이 모잘르네...ㅠ
눈물을 머금고 패스~
저는 16년도 모델인데 폼으로 달고만 다닙니다. Tmap 씁니다. ^^
면 좋아하는 횽
신형 시승했는데 모든면이 더 좋아졌더군요.
그런데 그 모든걸 걷어차버리는 디자인ㅠ
눈 배리고 왔습니다
저는 지난주에 타보니 그닥 별로 안땡기던데요.
저는 760이나 파나가 운전하는데는 더편하더라구요. 물론2열타는 사람은 다른평가가 나올수도 있고요.
저는 580 아주 맘에 들었습니다. ^^
그릴만바꿔주면 괜찮을듯ㅎㅎㅎㅎㅎ
실제로 보면 이쁘던디..
다시 한번 생각해봐도
참으로 적절하고 섬세한 표현이신것 같습니다
그런데 저는 기본적으로 S는
와라랑~ 거리며 타는 차가 아니라고
생각하는 편이라서요. ^^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