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3 컴페티션의 순정배기는 스포츠배기라고해서 저RPM에서는 어느정도 묵직하지만
고 RPM으로 갈수록 철판 찢어지는 경박한?? 소리가 납니다, (m3 s55엔진의 한계일수도 있지요,..)
애프터마켓용으로 나오는 배기시스템은 아이젠만, 레무스, 아크라포빅 등등이 있는데..
흔히들 갑크라라고 불리는 아크라포빅 풀배기는 신품가가 950만원정도.. 중고로 구입시 대품끼고 500정도 합니다..
배기음이 너무 심심해서 고민이지만, 친구말대로 무슨 철판깡통을 500주고 사냐 라고 고민중에 있습니다.
ㅜㅜ 어떻게 할까요... 그냥 후회할까요... 지르고 후회할까요...
저같으면 그돈으로 다른거 할 드 ㅅ...
950짜리 500에 달면 혜자아니가요?
1억 차에 500정도야 타이어 2대분정도
일텐데 못할것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크라하세요. 2번하세요
어느날 문득 아씨~ㅂ 배기 해야겠다 심심해서 도저히 안되겠다! 하면 그때 하세요.
마찬가지입니다
F바디 튜닝은 그만하시고 다음차를 위한 총알 장전하시죠
M카페에서는 무조건 하라는데
크흐 보배성님들 덕에 조금 뽐뿌가 확 죽었습니다....
그래도 감성의 아크라 ㅠ.ㅠ
많이들 하신다는데 저RPM에서 부밍이랑 고RPM에서 배기음이 뭉쳐진다는 의견이 많아 생각은 안하고 있습니다.
아크라는 중고시세가 몇년째 변동이 없어서 나중에 각개판매를 하더라도 손해가 거의 없다고 하더라구요..
정기검사때 대행맡기면 통과가 되는곳도 있다는데..그거와 별개로 순정배기를 따로 보유하고 있어서 문제가 될것 같진 않구요...
ㅎㅎㅎㅎㅎ
돈지랄 같아 고민이네요 그냥 참고 타야겠습니다.
나중에 차팔때 각개털믄 돈은 어느정도 회수되기도하고
배기소리의 질감=엔진의 회전 질감
표현이 적절할진 모르겟지만
고속에서도 그리 만족스럽지가 않을 겁니다.
퍼포배기 이전 초기 모델이면 해볼만한데 컴페라면 가성비 안나올듯요..
전 퍼포배기도 그냥 만족합니다.
아크라 터지면 주변차에 상당한 민폐라 오히려 스트레스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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