썩차라
신차가 현재 없는 관계로 다가..;;
이 엔진이 나온지는 10년이 넘었지만
3천cc트윈터보 , 직분사 직렬 6기통 , 듀얼바노스 등등
지금 나오는 차량에 비해 크게 딸리지 않는
비엠의 기술력이 집약된 엔진,
비엠치곤 요즘차 같은 알루미늄 블럭이 아닌
수프라나 현대 베타같은 조낸 두꺼운 주물블럭이라
매니아들 사이엔
오버 엔지니어링 된 엔진이라 불린다
( 실제로 N54이후 개선형이라고 N55가 나왔지만 N55가 나온 이후에 출시된 스페셜리티카 예를 들면 1M이나 해외의 335is는 전부 N54엔진을 달고 출시됨 )
단점은 무겁고 열이 좀 안빠지지만
내구성이 참말로 디지는..그리고 순정이 단조 컨로드!
일명 저먼 수프라 마쵸필링 ㅋㅋ
가지고 와서
상태따라 엔진주변 고질병 개선품으로만 갈아주면
현재 중고시세 대비해서
튜닝 가성비
(저비용 하이포텐셜whp360부터 안드로메다까지whp+1000)
를 논할때 빠질수 없는
무궁한?! 포텐의 차량이라 생각합니다
반박 댓글 환영이요
다만 출력이....
컨버 세단 2대보유할정도로 재미있고 좋은차죠
다만 모든 고출력 차량들은 관리를 잘해줘야 하는데 헬54라는 오명이 붙은건 관리안하고 돈없이 수입차 탄다고 수리도못하는 일부사람들 때문에 다음에 중고 사는사람들이 그렇게 수리하게되니 그렇게 된것이구요
다 좋아보임 ㅎㅎ
좁은 공간 코너링궁굼요
모닝보다 좋은즤 ㅎ
N54라는게 엔진이름인가요?
3시리즈면 e46 e90이런식으로
이름이 붙는걸로 알고 있어서..
병적으로 예방 정비까지 잘 관리한 N54는 안전하다
바노스 경고 와서 갈고 아직 들어온적 없구
저 밸브스템실 15만에 갈았습니다
오일팬 가스켓 잠바가스켓 갈고 아직 누유는 없어요
말씀하신 안드로메다 튜닝은 좀 힘들구요 수동미션 스왑해서 튜닝 할 자신있으면 아주 좋은 엔진이긴하지요~
개인적으로 가장 가치있는 BMW엔진은 마지막 자연흡기엔진인 N52와 S54가 아닐까합니다.
이정도면 환영받을만한 반박 댓글이겠죠.ㅎㅎ
조낸 무겁고 빵빵해서 주물인줄 알았는디
알루미늄 + 마그네슘이네요
님 말 듣고 보다 정확히 알아본 정보 올립니다
BMW N54의 최초 출시 이후,
이 엔진은 튜닝 커뮤니티에서 상당히 긍정적 인 평판을 얻었습니다. 페이퍼상 가장 강력한 엔진은 아니지만 N54는 웹상의 떡밥논쟁을 계속 따 먹고 더 많은 배틀들을 산산조각 냈습니다. N54 소유자의 수가 증가하여 700 개 이상의 영역으로 튜닝파츠가 공급되기 시작함에 따라 개봉되지 않은 엔진의 상한이 더 명확 해졌습니다. 상한선보다 더 중요한 N54는 업그레이드 된 연료 공급과 같은 중요한 지원 모드를 요구하지 않고 큰 파워를 생산할 수있는 능력으로 인해 가장 인상적이었습니다.
스톡 파워 : 300 HP
세계 기록 HP : 978 WHP (15 % 드라이브 트레인 손실을 가정하여 크랭크에서 ~ 1150hp)
배수량 : 2979cc (2.979L)
터보 차저 : 트윈 터보
압축 : 10.2 ~ 1
보어 x 스트로크 : 84.0mm (3.31”) x 89.6mm (3.53”)
내부 : 단조 크랭크 및로드. 캐스트 피스톤
블록 디자인 : 오픈 데크
레드 라인 : 7000
인젝터 : 피에조 직접 분사
BMW는 N54를 300hp로 인용했지만, 독립적 인 테스트에서는 크랭크에서 330hp에 가까운 수치를 나타냈습니다. 업그레이드 된 터보 인렛으로 스톡 터보를 최대화하면 450-500whp 범위의 출력이 발생하고 바퀴에 500 ft-lbs 이상의 토크가 발생합니다.재고내부는 700-850whp 범위의 숫자를 처리 할 수
BMW N54 신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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