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동은 아직도 악셀페달이 기계식으로 연결돼있다는 둥 어쩌는둥 급발진이 없다고 아는척하는 사람이 꽤나 되네요.
봉고,포터도 전자식 악셀 들어가는판에 ㅋㅋㅋㅋㅋ
불상의 이유로 악셀을 안밟았는데 RPM이 치솟을 때 오토는 짤 없이 발진하지만 수동은 본능적으로 클러치를 밟아 동력을 기계적으로 차단시킬 수 있기 때문에 오토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대응하기가 쉽다는게 정답인데 말이죠... 뭐 수동이라해도 초보운전자들은 대응이 안될지도모르지만...
사실 오토도 RPM 급상승시 기어중립에 놓으면 거의 막을 수 있습니다. 물론 중립으로 놓기 전 1~2초 사이에 사고나는 경우가 대부분이긴 하지만요...
일부수입차, 에쿠스,K9 처럼 완전전자식 변속기는 얘기가 좀 다르겠지만 일반 오토차량은 기어를 중립에 놓는 건 전혀 다른 메커니즘으로 움직이니 충분히 대응가능하리라 봅니다. 물론 막상 그 상황에 닥쳐서 중립으로 바꿀 수 있는 준비가 언제든지 돼있어야겠죠?
스바그 15년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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