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이 과열등이 들어오는데요 일단 라디에이터 팬이 안돌아서 팬을 교체하고 잘돕니다.
그런데 60키로 이상 밟으면 온도게이지가 점점 올라가네요
그전에는 170밟아도 계속 가운데 있었거든요
두군데 점검을 받아봤는데 한곳은 워터펌프 다른곳은 엔진해드가 나갔다고 합니다.
워터펌프는 주기가 되어서 갈려고 합니다.
질문))
해드가 나갔다는 얘기가 해드가스켓교환을 해야 한다는 말인가요?
그리고 해드가 나갔을때 증상이 어떤가요?
엔진이 과열등이 들어오는데요 일단 라디에이터 팬이 안돌아서 팬을 교체하고 잘돕니다.
그런데 60키로 이상 밟으면 온도게이지가 점점 올라가네요
그전에는 170밟아도 계속 가운데 있었거든요
두군데 점검을 받아봤는데 한곳은 워터펌프 다른곳은 엔진해드가 나갔다고 합니다.
워터펌프는 주기가 되어서 갈려고 합니다.
질문))
해드가 나갔다는 얘기가 해드가스켓교환을 해야 한다는 말인가요?
그리고 해드가 나갔을때 증상이 어떤가요?
증상은 엔진부조, 출력저하 등등 눈에 띄게 나옵니다.
다만 전기계통의 부조인지도 확인해봤으면 합니다.
무작정 헤드가 나갔다고 하는건지 엔진압축비를 측정하고
근거에 의한 정비를 하고있는지 알고계셔야해요.
헤드는 가스켓이 아니라 엔진헤드자체를 교환하는거에여,
차종에 따라 다르지만 순정품은 비싸고,,, 재생도 돈이 꽤 나갑니다,,,
재생으로 하셔도 시간을 두고 본인헤드를 재생작업하여 쓰시는걸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팬을 교체하시고 잘돈다고 하셨는데
왜 팬이 멈췄을까에 대해서 생각해봐야합니다,,,, 무작정 기간이 도래하여 교환한게 아니고
분명 무슨 문제로 인하여 라디펜이 나갔을거라고 생각됩니다.
그런데 부조나 출력저하는 없는 상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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