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브레이크시 퓨얼컷이 걸린다고 하는데.. 리밋이 퓨얼컷 아닌가요?
또
엔진브레이크를 사용하면 RPM이 높은상태인데 RPM이 높다는건 그만큼 많은 기름을 사용하면서
엔진이 돌아가고 있는 상태아닌가요? 엔진브레이크시 퓨얼컷에 걸리면 기름이 100%차단 된다는데
퓨얼컷시 RPM이 높은 상태인데 어떻게 기름이 안들어간다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그럼 엔진브레이크(퓨얼컷)걸릴때 상승하는 RPM은 기름이 아닌 뭘로 유지하는건가요??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원래 가던 힘으로 엔진을 돌리는거죠.
답변 >> 네 맞는 말 입니다.
질문 : 엔진브레이크를 사용하면 RPM이 높은상태인데 RPM이 높다는건 그만큼 많은 기름을 사용하면서 엔진이 돌아가고 있는 상태아닌가요? 엔진브레이크시 퓨얼컷에 걸리면 기름이 100%차단 된다는데
퓨얼컷시 RPM이 높은 상태인데 어떻게 기름이 안들어간다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답변 >> 엔진부레이크는 연료를 차단시키는게 아니고 연료공급을 줄여서 엔진rpm을 떨어 뜨려서 속도를 줄이는 것입니다.
질문 : 그럼 엔진브레이크(퓨얼컷)걸릴때 상승하는 RPM은 기름이 아닌 뭘로 유지하는건가요??
답변 >> 엔진돌아가던 힘하고, 차량이 앞으로 나아가는 힘으로 유지하는 겁니다.
퓨얼오프=내리막을갈때 악셀을 놓으면...
더이상 기름이 필요없게 됩니다..
그럼 차는 알아서(최첨단 울투롸 캡숑테끄널러지)기름을 끊고...
공기만 들어가서 피스톤 운동후 공기만 나오는것입니다..
공기만 들어가지만 바꾸에서 동력이 거꾸로 엔진으로 전달되기때문에...
기름없이 굴러가는거지요...
여기서 팁 하나...ㅋ
중립으로 넣으면 시동을 유지할려고 기름은 소모합니다...
크루즈주행시도 속도를 맞출려고 기름을 소비합니다...
이상끄읏...ㅋ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