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4년제 전자공학과 4학기 수료 후 자동차공학과로 일반편입준비하는 학생입니다.
전자공학에서 배우는 학문이 제가 원하던 것과는 달라서 또 자동차공학에 특히 관심이 많아 편입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특별히 관심있는 분야는 파워트레인계인데 오래전부터 봐왔던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과의 커리큘럼이 특히나
저에게 관심을 갖게 하였습니다.
다름이아니라 기존의 국민대학교에서는 기계-자동차 공학과로 있다가 2010년부터 자동차공학과가 따로 분리되었는데(자동차
공학과와 기계시스템공학부로 분리되었습니다), 때문에 자동차공학 과 기계공학이 학문적으로 보다는 실제적(실습)으로 자동
차에대한 연구에 있어서 어떻게 접근하는 방식이 다른지 잘 모르겠습니다. 또한 저같이 자동차 자체에 관심이 많은경우 자동차
공학과 기계공학중 어느 부분에 더 큰 배움이 많은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전 대학에서 4학기 수료하는동안 특히 전역 후 2학기는 정말 잠 아니면 공부밖에 할 정도로 시간이 부족하였습니다.
때문에 편입을 하였을경우 3학년 1학기때 기존에 있던 남들과 달리 기초가 없기때문에 따라가기가 무척 힘들것 같습니다.
해서 편입을 준비하는동안 자동차 분야에서 정비분야로 자격증이 아닌 기초 정비교육을 받을까 고민중에 있습니다.
그런데 이 교육이 양과 시간이 너무 많습니다. 적어도 5개월 입니다. 편입을 해서 원하는 곳에 꼭 가야하는 저에게 이것
이 과연 도움이 될지 의문스럽고 혼자 고민하기 보다는 직접 경험해 보신분들께 도움을 청하고자 또
보배드림에 있으면서 이 분야에서 학위를 수여하신 분이 많은것 같아 여기에 질문하게 되었습니다.
부탁드립니다.
제가 원하는것이 자동차분야이고 자동차공학과를 간다고해서 기관,섀기,전기를 실습한다고 생각하지도 않습니다. 분명히 그 분야의 공학이란 개념에서 어느정도 유추정도는 할 수 있고 또 제가 원하는것입니다. 저는 분명히 제가 잘할수 있는것을 알고있습니다. 때문에 꼭 제가 하고싶은일을 하고 싶어서
전 자동차과를 졸업했는데요 요즘차 전부 컴퓨터화 되고 코딩화 되었습니다.
한마디로 차를 수리후에 인코딩을 못해서 구동이 안되는경우 허다합니다.
그와 병행해서 자동차정비 실무도 같이 해보시죠
그리고 기계공학의 한 분야로 자동차공학을 보시는 경우가 많은데 자동차는 이제 단
순 기계공학으로만 돌아가지 않는 분야가 되었습니다.
자동차의 일부분이 기계공학으로 보시는게 맞을듯하네요
0/2000자